vertex_float3 함수 설명
vertex_float3
함수는 세 개의 부동 소수점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정점 버퍼가 올바르게 포맷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함수 문법
vertex_float3(buffer, float, float, floa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float | Real | 첫 번째 입력 값 |
float | Real | 두 번째 입력 값 |
float | Real | 세 번째 입력 값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vertex_float3(buff, 0.05, 0.01, room_width / x);
위 코드는 정의된 정점 데이터에 세 개의 부동 소수점 값을 추가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float3(vertexBuffer, 0.1, 0.2, 0.3);
이 코드는 vertexBuffer
에 0.1, 0.2, 0.3의 값을 추가합니다.
예제 2: 동적 값 사용
vertex_float3(vertexBuffer, player.x, player.y, player.z);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현재 위치를 정점 데이터에 추가합니다.
예제 3: 반복문을 통한 값 추가
for (var i = 0; i < 10; i++) {
vertex_float3(vertexBuffer, i * 0.1, i * 0.2, i * 0.3);
}
이 코드는 반복문을 사용하여 여러 개의 값을 정점 데이터에 추가합니다.
예제 4: 사용자 정의 값 사용
var customValue1 = 0.5;
var customValue2 = 0.75;
vertex_float3(vertexBuffer, customValue1, customValue2, customValue1 + customValue2);
이 코드는 사용자 정의 값을 사용하여 정점 데이터에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