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delete_buffer 함수 설명
vertex_delete_buffer
함수는 이전에 생성된 정점 버퍼를 시스템 메모리에서 제거하고, 해당 버퍼에 포함된 모든 사용자 정의 프리미티브의 정점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법
vertex_delete_buffer(buffer);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제거할 정점 버퍼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vertex_delete_buffer(v_buff);
위 코드는 v_buff
변수에 저장된 정점 버퍼를 메모리에서 삭제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1: 정점 버퍼 생성 및 삭제
// 정점 버퍼 생성
var v_buff = vertex_create_buffer();
//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begin(v_buff, pr_trianglelist);
vertex_position(0, 0);
vertex_position(100, 0);
vertex_position(50, 100);
vertex_end();
// 정점 버퍼 삭제
vertex_delete_buffer(v_buff);
예제 2: 여러 정점 버퍼 관리
// 정점 버퍼 배열 생성
var buffers = [];
for (var i = 0; i < 5; i++) {
buffers[i] = vertex_create_buffer();
}
// 정점 데이터 추가
for (var i = 0; i < array_length(buffers); i++) {
vertex_begin(buffers[i], pr_trianglelist);
vertex_position(0, 0);
vertex_position(100, 0);
vertex_position(50, 100);
vertex_end();
}
// 모든 정점 버퍼 삭제
for (var i = 0; i < array_length(buffers); i++) {
vertex_delete_buffer(buffers[i]);
}
예제 3: 정점 버퍼 조건부 삭제
// 정점 버퍼 생성
var v_buff = vertex_create_buffer();
// 조건에 따라 정점 버퍼 삭제
if (some_condition) {
vertex_delete_buffer(v_buff);
}
예제 4: 정점 버퍼와 메모리 관리
// 정점 버퍼 생성
var v_buff = vertex_create_buffer();
//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begin(v_buff, pr_trianglelist);
vertex_position(0, 0);
vertex_position(100, 0);
vertex_position(50, 100);
vertex_end();
// 사용 후 정점 버퍼 삭제
vertex_delete_buffer(v_buff);
이 문서에서는 vertex_delete_buffer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정점 버퍼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