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create_buffer_ext 함수 설명
vertex_create_buffer_ext
함수는 새로운 정점 버퍼를 생성하고 초기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설정합니다. 이 함수는 GameMaker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버퍼로, 셰이더와 함께 사용할 원시 도형을 만들 때 미리 포맷된 형태로 제공됩니다. 초기 버퍼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후 모든 버퍼 호출에 사용해야 할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문법
vertex_create_buffer_ext(siz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size | Real | 버퍼의 초기 크기 (바이트 단위) |
반환값
- Vertex Buffer 인덱스
예제
v_buff = vertex_create_buffer_ext(1024 * 1024);
위 코드는 새로운 정점 버퍼를 생성하고, 초기 크기를 1MB로 설정하며, 그 결과를 변수 v_buff
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정점 버퍼 생성 및 사용
v_buff = vertex_create_buffer_ext(512 * 512);
이 코드는 512KB 크기의 정점 버퍼를 생성합니다.
-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begin(v_buff);
vertex_position(0, 0);
vertex_color(255, 0, 0);
vertex_position(100, 0);
vertex_color(0, 255, 0);
vertex_position(50, 100);
vertex_color(0, 0, 255);
vertex_end();
이 코드는 정점 버퍼에 정점 데이터를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 정점 버퍼 그리기
vertex_submit(v_buff, pr_trianglelist);
이 코드는 생성한 정점 버퍼를 사용하여 삼각형 리스트를 그리는 예제입니다.
- 정점 버퍼 삭제
vertex_delete_buffer(v_buff);
이 코드는 사용이 끝난 정점 버퍼를 삭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