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create_buffer_ext 함수 설명

vertex_create_buffer_ext 함수는 새로운 정점 버퍼를 생성하고 초기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설정합니다. 이 함수는 GameMaker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버퍼로, 셰이더와 함께 사용할 원시 도형을 만들 때 미리 포맷된 형태로 제공됩니다. 초기 버퍼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후 모든 버퍼 호출에 사용해야 할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문법

vertex_create_buffer_ext(siz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ize Real 버퍼의 초기 크기 (바이트 단위)

반환값

  • Vertex Buffer 인덱스

예제

v_buff = vertex_create_buffer_ext(1024 * 1024);

위 코드는 새로운 정점 버퍼를 생성하고, 초기 크기를 1MB로 설정하며, 그 결과를 변수 v_buff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정점 버퍼 생성 및 사용
v_buff = vertex_create_buffer_ext(512 * 512);

이 코드는 512KB 크기의 정점 버퍼를 생성합니다.

  1.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begin(v_buff);
vertex_position(0, 0);
vertex_color(255, 0, 0);
vertex_position(100, 0);
vertex_color(0, 255, 0);
vertex_position(50, 100);
vertex_color(0, 0, 255);
vertex_end();

이 코드는 정점 버퍼에 정점 데이터를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1. 정점 버퍼 그리기
vertex_submit(v_buff, pr_trianglelist);

이 코드는 생성한 정점 버퍼를 사용하여 삼각형 리스트를 그리는 예제입니다.

  1. 정점 버퍼 삭제
vertex_delete_buffer(v_buff);

이 코드는 사용이 끝난 정점 버퍼를 삭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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