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create_buffer 함수 설명

vertex_create_buffer 함수는 새로운 정점 버퍼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정점 버퍼는 GameMaker에서 특별히 생성된 것으로, 기본 도형을 만들 때 사용하기 위해 미리 형식화되어 있습니다. 이 함수는 버퍼에 대한 핸들을 반환하며, 이후 모든 호출에서 이 핸들을 사용해야 합니다.

정점 버퍼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추가하려면 vertex_begin 함수를 호출하여 사용자 정의 기본 도형을 정의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도형은 버퍼에 저장되어 셰이더에 제출될 준비가 됩니다. 필요할 때마다 버퍼를 재사용할 수 있으며(단, vertex_freeze 함수를 사용한 경우는 제외), vertex_begin을 호출할 때마다 이전 버퍼 데이터가 지워지고 새로운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문법

vertex_create_buffer();

반환값

  • 정점 버퍼 핸들

예제

v_buff = vertex_create_buffer();

위 코드는 새로운 정점 버퍼를 생성하고 그 핸들을 변수 v_buff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정점 버퍼 생성 및 데이터 추가

v_buff = vertex_create_buffer();
vertex_begin(v_buff);
//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position(0, 0);
vertex_color(c_red);
vertex_position(100, 0);
vertex_color(c_green);
vertex_position(100, 100);
vertex_color(c_blue);
vertex_end();

2. 정점 버퍼 재사용

vertex_begin(v_buff);
// 새로운 정점 데이터 추가
vertex_position(50, 50);
vertex_color(c_yellow);
vertex_position(150, 50);
vertex_color(c_purple);
vertex_end();

3. 셰이더에 정점 버퍼 제출

shader_set(my_shader);
vertex_submit(v_buff, pr_trianglelist);

4. 정점 버퍼 해제

vertex_free(v_buff);
기능 설명
버퍼 생성 vertex_create_buffer()를 사용하여 새로운 버퍼 생성
데이터 추가 vertex_begin()vertex_end()로 데이터 추가
셰이더 제출 vertex_submit()으로 셰이더에 데이터 제출
버퍼 해제 vertex_free()로 버퍼 메모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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