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colour 함수 설명
vertex_colour
함수는 정의된 정점 형식이 색상 값을 포함할 때, 현재 정의 중인 기본 도형의 정점에 해당 데이터를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데이터를 저장할 버퍼가 필요하며, 색상 상수 또는 16진수 값(BGR 형식, 예: $FF0000은 파란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파 값은 0(투명)에서 1(완전 불투명)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vertex_colour(buffer, colour, alpha);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입니다. |
colour | Colour | 이 정점의 색상(상수 또는 16진수 값). |
alpha | Real | 정점의 알파 값(0에서 1까지).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vertex_colour(b, c_white, 1);
위 코드는 현재 정의 중인 정점의 색상을 흰색으로 설정하고 알파 값을 1로 설정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다양한 색상 적용하기
vertex_colour(b, $FF0000, 1); // 빨간색 vertex_colour(b, $00FF00, 1); // 초록색 vertex_colour(b, $0000FF, 1); // 파란색
- 투명도 조절하기
vertex_colour(b, c_white, 0.5); // 반투명 흰색 vertex_colour(b, $FF0000, 0.3); // 반투명 빨간색
- 버퍼에 색상 추가하기
vertex_colour(buffer1, $FFFF00, 1); // 노란색 vertex_colour(buffer1, $FF00FF, 1); // 자주색
- 다양한 알파 값 사용하기
vertex_colour(b, c_black, 0); // 완전 투명한 검정색 vertex_colour(b, c_black, 1); // 완전 불투명한 검정색
- 정점 색상 변경하기
vertex_colour(b, $FFFFFF, 0.8); // 거의 불투명한 흰색 vertex_colour(b, $000000, 0.2); // 거의 투명한 검정색
이와 같은 방법으로 vertex_colou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색상과 투명도를 정점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