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tex_argb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vertex_argb
함수는 사용자 정의 프리미티브를 정의할 때 현재 정의 중인 정점의 ARGB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데이터를 기록할 정점 버퍼와 함께 사용할 빨강, 초록, 파랑 및 알파 값을 32비트 부호 없는 정수로 제공합니다. 이때 알파 샘플은 가장 높은 8비트에 위치하고, 그 다음으로 빨강, 초록, 파랑 샘플이 각각 가장 낮은 8비트에 위치합니다. 색상 값은 16진수 표기법($AARRGGBB), 실수 또는 make_colour_*
함수들을 사용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문법
vertex_argb(buffer, argb);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buffer | Vertex Buffer | 정보를 기록할 정점 버퍼 |
argb | Colour | 설정할 ARGB 값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vertex_argb(buff, $FFFFFFFF);
위 코드는 정의 중인 정점의 ARGB 값을 흰색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다양한 색상 설정
vertex_argb(buff, $FFFF0000); // 빨간색
vertex_argb(buff, $FF00FF00); // 초록색
vertex_argb(buff, $FF0000FF); // 파란색
2. 투명도 조절
vertex_argb(buff, $80FF0000); // 반투명 빨간색
vertex_argb(buff, $40FF00FF); // 더 투명한 보라색
3. 색상 함수 사용
vertex_argb(buff, make_colour_rgb(255, 255, 0)); // 노란색
vertex_argb(buff, make_colour_rgba(0, 255, 255, 128)); // 반투명 청록색
4. 정점 버퍼에 색상 적용
vertex_argb(buff, $FFFFFFFF); // 흰색
vertex_argb(buff, $FF000000); // 검은색
vertex_argb(buff, $FFFFA500); // 오렌지색
5. 루프를 통한 색상 설정
for (var i = 0; i < 10; i++) {
vertex_argb(buff, make_colour_rgb(i * 25, 0, 255 - i * 25)); // 그라데이션 색상
}
이와 같이 vertex_argb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색상과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