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vertex_colour 함수 설명
draw_vertex_colour
함수는 원시 도형의 정점 위치를 정의하며, 각 정점에 대해 고유한 색상과 알파 설정을 적용합니다. 최종적으로 원시 도형의 모습은 선택한 원시 도형 유형과 정점을 추가하는 순서에 따라 달라집니다. 서로 다른 색상과 알파를 가진 정점들은 부드럽게 혼합됩니다. 원시 도형을 끝내고 그리려면 draw_primitive_end()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문법
draw_vertex_colour(x, y, col, alpha)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 | 숫자 | 정점의 x 좌표 |
y | 숫자 | 정점의 y 좌표 |
col | 색상 | 이 정점을 그릴 색상 |
alpha | 숫자 | 이 정점을 그릴 알파 값 (0-1) |
반환값
-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각 정점이 다른 색상으로 채워진 반투명 삼각형을 그립니다.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_colour(100, 100, c_blue, 0.1);
draw_vertex_colour(100, 200, c_red, 0.1);
draw_vertex_colour(150, 150, c_green, 1);
draw_primitive_end();
활용 예제
예제 1: 사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_colour(50, 50, c_yellow, 1);
draw_vertex_colour(150, 50, c_yellow, 1);
draw_vertex_colour(50, 150, c_yellow, 1);
draw_vertex_colour(150, 150, c_yellow, 1);
draw_primitive_end();
예제 2: 다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fan);
draw_vertex_colour(200, 200, c_purple, 1);
draw_vertex_colour(250, 250, c_purple, 0.5);
draw_vertex_colour(300, 200, c_purple, 0.3);
draw_vertex_colour(250, 150, c_purple, 0.7);
draw_primitive_end();
예제 3: 그라데이션 효과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_colour(0, 0, c_red, 1);
draw_vertex_colour(0, 100, c_green, 1);
draw_vertex_colour(100, 0, c_blue, 1);
draw_vertex_colour(100, 100, c_yellow, 1);
draw_primitive_end();
이러한 예제들은 draw_vertex_colour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도형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