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vertex 함수 설명
draw_vertex
함수는 기본 도형의 정점 위치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최종 도형의 모습은 선택한 도형 유형과 정점을 추가하는 순서에 따라 달라집니다. 도형을 그리기 시작하려면 draw_primitive_begin()
함수를 호출해야 하며, 도형을 끝내고 그리려면 draw_primitive_end()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문법
draw_vertex(x, y)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x | 숫자 | 정점의 x 좌표 |
y | 숫자 | 정점의 y 좌표 |
반환값
-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간단한 삼각형 도형을 그립니다.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100, 100);
draw_vertex(100, 200);
draw_vertex(150, 150);
draw_primitive_end();
활용 예제
1. 사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50, 50);
draw_vertex(50, 150);
draw_vertex(150, 50);
draw_vertex(150, 150);
draw_primitive_end();
2. 다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200, 200);
draw_vertex(250, 300);
draw_vertex(300, 250);
draw_vertex(350, 300);
draw_vertex(400, 200);
draw_primitive_end();
3. 원 그리기
var radius = 50;
var centerX = 400;
var centerY = 400;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fan);
for (var angle = 0; angle < 360; angle += 10) {
var x = centerX + lengthdir_x(radius, angle);
var y = centerY + lengthdir_y(radius, angle);
draw_vertex(x, y);
}
draw_primitive_end();
이 예제들은 draw_vertex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도형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