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primitive_begin 함수 설명
draw_primitive_begin
함수는 기본 도형(프리미티브)을 정의하기 전에 호출해야 하는 함수입니다. 정의할 수 있는 프리미티브의 종류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상수로 나뉩니다.
프리미티브 종류
프리미티브 상수 | 설명 |
---|---|
pr_trianglelist |
삼각형 리스트 |
pr_trianglefan |
삼각형 팬 |
pr_line |
선 |
pr_point |
점 |
pr_trianglestrip |
삼각형 스트립 |
pr_rectangle |
사각형 |
위의 표는 각 프리미티브의 종류와 설명을 나타냅니다.
사용법
draw_primitive_begin
함수의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draw_primitive_begin(kind);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kind |
프리미티브 타입 상수 | 그릴 프리미티브의 종류 |
반환값
- N/A
예제 코드
다음은 draw_primitive_begin
함수를 사용하여 원의 3/4을 그리는 예제입니다:
var _steps = 20;
var _xx = 50;
var _yy = 50;
var _radius = 30;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fan);
draw_vertex(_xx, _yy);
for(var i = 0; i <= _steps; ++i){
draw_vertex(_xx + lengthdir_x(_radius, 270 * i / _steps), _yy + lengthdir_y(_radius, 270 * i / _steps));
}
draw_primitive_end();
위 코드는 프리미티브를 사용하여 원의 3/4을 그립니다.
활용 예제
1. 삼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100, 100);
draw_vertex(150, 50);
draw_vertex(200, 100);
draw_primitive_end();
2. 선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line);
draw_vertex(50, 50);
draw_vertex(150, 150);
draw_primitive_end();
3. 사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rectangle);
draw_vertex(100, 100);
draw_vertex(200, 100);
draw_vertex(200, 200);
draw_vertex(100, 200);
draw_primitive_end();
이와 같이 draw_primitive_begin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