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_primitive_begin 함수 설명

draw_primitive_begin 함수는 기본 도형(프리미티브)을 정의하기 전에 호출해야 하는 함수입니다. 정의할 수 있는 프리미티브의 종류는 다음과 같은 6가지 상수로 나뉩니다.

프리미티브 종류

프리미티브 상수 설명
pr_trianglelist 삼각형 리스트
pr_trianglefan 삼각형 팬
pr_line
pr_point
pr_trianglestrip 삼각형 스트립
pr_rectangle 사각형

위의 표는 각 프리미티브의 종류와 설명을 나타냅니다.

사용법

draw_primitive_begin 함수의 문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draw_primitive_begin(kind);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kind 프리미티브 타입 상수 그릴 프리미티브의 종류

반환값

  • N/A

예제 코드

다음은 draw_primitive_begin 함수를 사용하여 원의 3/4을 그리는 예제입니다:

var _steps = 20;
var _xx = 50;
var _yy = 50;
var _radius = 30;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fan);
draw_vertex(_xx, _yy);
for(var i = 0; i <= _steps; ++i){
    draw_vertex(_xx + lengthdir_x(_radius, 270 * i / _steps), _yy + lengthdir_y(_radius, 270 * i / _steps));
}
draw_primitive_end();

위 코드는 프리미티브를 사용하여 원의 3/4을 그립니다.

활용 예제

1. 삼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trianglelist);
draw_vertex(100, 100);
draw_vertex(150, 50);
draw_vertex(200, 100);
draw_primitive_end();

2. 선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line);
draw_vertex(50, 50);
draw_vertex(150, 150);
draw_primitive_end();

3. 사각형 그리기

draw_primitive_begin(pr_rectangle);
draw_vertex(100, 100);
draw_vertex(200, 100);
draw_vertex(200, 200);
draw_vertex(100, 200);
draw_primitive_end();

이와 같이 draw_primitive_begin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도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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