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타입 크기 설정 (Y축)
이 문서는 주어진 파티클 타입의 Y축 시작 크기 범위를 설정하고, 그 크기가 생애 주기 동안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설명합니다. Y축과 X축의 크기를 동일하게 설정해야 하는 경우에는 part_type_size
를 사용하세요.
문법
part_type_size_y(ind, size_min_y, size_max_y, size_incr_y, size_wiggle_y);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파티클 타입 인덱스 |
size_min_y | Real | 이 타입의 파티클이 생성될 수 있는 Y축의 최소 크기 |
size_max_y | Real | 이 타입의 파티클이 생성될 수 있는 Y축의 최대 크기 |
size_incr_y | Real | 매 스텝마다 Y축에 추가할 크기 |
size_wiggle_y | Real | "wiggle" 값; 매 스텝마다 추가될 수 있는 최대 랜덤 값 |
반환값
N/A
예제 코드
생성 이벤트
ps = part_system_create();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pixel);
part_type_size_y(pt, 1, 2, 0.2, 0.1);
스텝 이벤트
part_particles_create(ps, mouse_x, mouse_y, pt, 3);
정리 이벤트
part_system_destroy(ps);
part_type_destroy(pt);
위 코드는 생성 이벤트에서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만들고, part_type_create
를 사용하여 파티클 타입을 생성합니다. 인덱스는 인스턴스 변수 pt
에 저장됩니다. 이후 part_type_size_y
를 사용하여 새로 생성된 타입의 Y축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타입의 파티클은 생성될 때 Y축에서 최소 1, 최대 2의 랜덤 크기를 가지며, 생애 주기 동안 매 스텝마다 0.2의 크기가 추가되고, 최대 0.1의 랜덤 값이 더해집니다.
스텝 이벤트에서는 마우스 위치에서 3개의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 이벤트에서 파티클 시스템과 파티클 타입을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다양한 크기의 파티클 생성
part_type_size_y(pt, 0.5, 1.5, 0.1, 0.05);
예제 2: 크기가 점점 커지는 파티클
part_type_size_y(pt, 1, 3, 0.3, 0.2);
예제 3: 크기가 줄어드는 파티클
part_type_size_y(pt, 2, 0.5, -0.1, 0.1);
예제 4: 고정 크기의 파티클
part_type_size_y(pt, 1, 1, 0, 0);
이러한 예제들을 통해 다양한 크기와 변화 패턴을 가진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