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크기 설정 함수 설명
이 문서는 주어진 파티클 타입의 X축 시작 크기 범위와 그 크기가 생애 주기 동안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만약 X축과 Y축의 크기가 동일해야 한다면 part_type_size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part_type_size_x(ind, size_min_x, size_max_x, size_incr_x, size_wiggle_x);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ind | 정수 | 파티클 타입 ID |
size_min_x | 실수 | 이 타입의 파티클이 생성될 때 X축에서 가질 수 있는 최소 크기 |
size_max_x | 실수 | 이 타입의 파티클이 생성될 때 X축에서 가질 수 있는 최대 크기 |
size_incr_x | 실수 | 매 스텝마다 X축 크기에 추가될 크기 |
size_wiggle_x | 실수 | "wiggle" 값; 매 스텝마다 추가될 수 있는 최대 랜덤 값 |
반환값
- N/A
예제 코드
Create Event
ps = part_system_create();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pixel);
part_type_size_x(pt, 1, 2, 0.2, 0.1);
Step Event
part_particles_create(ps, mouse_x, mouse_y, pt, 3);
Clean Up Event
part_system_destroy(ps);
part_type_destroy(pt);
위의 코드는 Create 이벤트에서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part_type_create
를 사용하여 파티클 타입을 생성합니다. 인스턴스 변수 pt
에 인덱스가 저장됩니다. 이후 part_type_size_x
를 사용하여 새로 생성된 타입의 X축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타입의 파티클은 생성될 때 X축에서 최소 1, 최대 2의 랜덤 크기를 가지게 됩니다. 생애 주기의 매 스텝마다 X축 크기에 0.2가 추가되고, 최대 0.1의 랜덤 값이 더해집니다.
Step 이벤트에서는 마우스 위치에서 이 새로운 타입의 파티클 3개가 생성됩니다. 마지막으로 Clean Up 이벤트에서는 파티클 시스템과 파티클 타입이 모두 파괴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다양한 크기의 파티클 생성
part_type_size_x(pt, 0.5, 1.5, 0.1, 0.05);
예제 2: 크기가 점점 커지는 파티클
part_type_size_x(pt, 1, 3, 0.3, 0.2);
예제 3: 랜덤한 크기 변화가 큰 파티클
part_type_size_x(pt, 0.2, 2, 0.5, 0.3);
이와 같은 방식으로 part_type_size_x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크기와 변화를 가진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