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 유형 모양 설정
이 문서에서는 입자 유형의 모양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art_type_shape
함수를 사용하여 입자 유형에 사용할 스프라이트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모양 대신 사용자 정의 스프라이트를 사용하려면 part_type_sprite
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기존 입자 유형의 모양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자 유형 모양 상수
다음은 입자 유형 모양에 사용할 수 있는 상수 목록입니다:
상수 | 설명 |
---|---|
pt_shape_pixel | 1x1 픽셀 (기본 설정) |
pt_shape_disk | 채워진 원 |
pt_shape_square | 채워진 정사각형 |
pt_shape_line | 8픽셀 너비의 수평선 |
pt_shape_star | 다섯 개의 점이 있는 채워진 별 |
pt_shape_circle | 3픽셀 윤곽선 원 |
pt_shape_ring | 안쪽에서 빛나는 원 (거품처럼 보임) |
pt_shape_sphere | 바깥쪽으로 빛나는 원 (가운데는 고체) |
pt_shape_flare | 강하게 빛나는 점 (밤하늘의 별처럼 보임) |
pt_shape_spark | 여러 점이 사라지는 별과 같은 스파크 효과 |
pt_shape_explosion | 사각형의 연기 구름 (폭발처럼 보이도록 여러 색상 필요) |
pt_shape_cloud | 얇은 구름 (확대 및 여러 입자가 필요) |
pt_shape_smoke | 폭발 효과의 부드러운 버전 (연기 구름 생성에 여러 개 사용) |
pt_shape_snow | 일반적인 눈송이 모양 |
입자 유형 모양 설정 방법
구문
part_type_shape(ind, shap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입자 유형 ID | 설정할 입자 유형의 인덱스 |
shape | 입자 모양 상수 | 선택할 모양 |
반환값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global.p1
에 인덱스된 입자 유형의 모양을 정사각형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다른 입자 속성을 설정합니다.
global.p1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1, pt_shape_square);
part_type_size(global.p1, 1, 3, 0, 0);
part_type_scale(global.p1, 1, 1);
part_type_colour1(global.p1, c_white);
part_type_alpha2(global.p1, 1, 0);
part_type_speed(global.p1, 2, 4, 0, 0);
part_type_direction(global.p1, 0, 180, 0, 0);
part_type_gravity(global.p1, 0.20, 270);
part_type_orientation(global.p1, 0, 0, 0, 0, 1);
part_type_blend(global.p1, 1);
part_type_life(global.p1, 15, 60);
활용 예제
예제 1: 원형 입자 생성
global.p2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2, pt_shape_circle);
part_type_size(global.p2, 1, 2, 0, 0);
part_type_colour1(global.p2, c_red);
예제 2: 스파크 효과 입자 생성
global.p3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3, pt_shape_spark);
part_type_size(global.p3, 0.5, 1, 0, 0);
part_type_speed(global.p3, 3, 5, 0, 0);
예제 3: 연기 구름 입자 생성
global.p4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4, pt_shape_smoke);
part_type_size(global.p4, 1, 3, 0, 0);
part_type_alpha2(global.p4, 1, 0.5);
이와 같이 다양한 입자 유형 모양을 설정하여 게임에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