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자 유형 모양 설정

이 문서에서는 입자 유형의 모양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art_type_shape 함수를 사용하여 입자 유형에 사용할 스프라이트 모양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 모양 대신 사용자 정의 스프라이트를 사용하려면 part_type_sprite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기존 입자 유형의 모양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자 유형 모양 상수

다음은 입자 유형 모양에 사용할 수 있는 상수 목록입니다:

상수 설명
pt_shape_pixel 1x1 픽셀 (기본 설정)
pt_shape_disk 채워진 원
pt_shape_square 채워진 정사각형
pt_shape_line 8픽셀 너비의 수평선
pt_shape_star 다섯 개의 점이 있는 채워진 별
pt_shape_circle 3픽셀 윤곽선 원
pt_shape_ring 안쪽에서 빛나는 원 (거품처럼 보임)
pt_shape_sphere 바깥쪽으로 빛나는 원 (가운데는 고체)
pt_shape_flare 강하게 빛나는 점 (밤하늘의 별처럼 보임)
pt_shape_spark 여러 점이 사라지는 별과 같은 스파크 효과
pt_shape_explosion 사각형의 연기 구름 (폭발처럼 보이도록 여러 색상 필요)
pt_shape_cloud 얇은 구름 (확대 및 여러 입자가 필요)
pt_shape_smoke 폭발 효과의 부드러운 버전 (연기 구름 생성에 여러 개 사용)
pt_shape_snow 일반적인 눈송이 모양

입자 유형 모양 설정 방법

구문

part_type_shape(ind, shape);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nd 입자 유형 ID 설정할 입자 유형의 인덱스
shape 입자 모양 상수 선택할 모양

반환값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global.p1에 인덱스된 입자 유형의 모양을 정사각형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다른 입자 속성을 설정합니다.

global.p1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1, pt_shape_square);
part_type_size(global.p1, 1, 3, 0, 0);
part_type_scale(global.p1, 1, 1);
part_type_colour1(global.p1, c_white);
part_type_alpha2(global.p1, 1, 0);
part_type_speed(global.p1, 2, 4, 0, 0);
part_type_direction(global.p1, 0, 180, 0, 0);
part_type_gravity(global.p1, 0.20, 270);
part_type_orientation(global.p1, 0, 0, 0, 0, 1);
part_type_blend(global.p1, 1);
part_type_life(global.p1, 15, 60);

활용 예제

예제 1: 원형 입자 생성

global.p2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2, pt_shape_circle);
part_type_size(global.p2, 1, 2, 0, 0);
part_type_colour1(global.p2, c_red);

예제 2: 스파크 효과 입자 생성

global.p3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3, pt_shape_spark);
part_type_size(global.p3, 0.5, 1, 0, 0);
part_type_speed(global.p3, 3, 5, 0, 0);

예제 3: 연기 구름 입자 생성

global.p4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4, pt_shape_smoke);
part_type_size(global.p4, 1, 3, 0, 0);
part_type_alpha2(global.p4, 1, 0.5);

이와 같이 다양한 입자 유형 모양을 설정하여 게임에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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