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타입 스케일 설정
이 문서는 파티클의 수평 및 수직 스케일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다른 크기 변경이 이루어지기 전에 파티클의 스케일을 조정합니다. 스프라이트 크기의 비율에 따라 작동하며, 기본값인 1은 1:1 비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0.5는 절반 크기, 2는 두 배 크기를 나타냅니다.
함수 구문
part_type_scale(ind, xscale, yscal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xscale | Real | 기본 파티클의 수평 스케일링 |
yscale | Real | 기본 파티클의 수직 스케일링 |
반환값
-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다양한 파티클 값을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이 코드에서 스케일을 설정하여 xscale을 8배, yscale을 절반으로 조정합니다.
part_type_shape(particle1, pt_shape_flare);
part_type_size(particle1, 2, 2, 0.10, 1);
part_type_scale(particle1, 8, 0.50);
part_type_colour3(particle1, 8388608, 4227327, 8454143);
part_type_alpha3(particle1, 0.10, 0.10, 0);
part_type_speed(particle1, 0, 1, 0.18, 20);
part_type_direction(particle1, 0, 359, 0, 0);
part_type_orientation(particle1, 0, 0, 0, 0, 1);
part_type_blend(particle1, 1);
part_type_life(particle1, 10, 40);
활용 예제
예제 1: 다양한 크기의 파티클 생성
part_type_scale(particle1, 1, 1); // 기본 크기
part_type_scale(particle2, 2, 2); // 두 배 크기
part_type_scale(particle3, 0.5, 0.5); // 절반 크기
예제 2: 애니메이션 효과
part_type_scale(particle1, 3, 1); // 수평으로 늘어난 파티클
part_type_scale(particle2, 1, 3); // 수직으로 늘어난 파티클
예제 3: 파티클의 크기 변화
part_type_scale(particle1, 0.75, 0.75); // 크기 줄이기
part_type_scale(particle2, 1.5, 1.5); // 크기 늘리기
이 문서에서는 파티클의 스케일을 설정하는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