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생명주기 설정

이 문서는 특정 파티클 유형이 화면에 얼마나 오래 남아 있는지를 제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른 파티클 함수와 마찬가지로 최소값과 최대값(스텝 단위)을 제공하면, 각 파티클의 생명주기는 지정된 범위 내에서 랜덤한 스텝 수로 결정됩니다. 모든 파티클이 동일한 생명주기를 가지도록 하려면 두 값을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구문

part_type_life(ind, life_min, life_max);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nd Particle Type ID 변경할 파티클 유형의 인덱스
life_min Real 파티클의 최소 생명주기
life_max Real 파티클의 최대 생명주기

반환값

N/A

예제

var _gamespeed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part_type_life(part_Flare, _gamespeed, _gamespeed * 2);

위 코드는 변수 part_Flare에 인덱스가 있는 파티클 유형으로 생성된 모든 파티클이 현재 게임 속도에 따라 1초에서 2초 사이의 생명주기를 가지도록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파티클 생명주기 조정 gml part_type_life(part_Smoke, 30, 60);
  2. 일정한 생명주기 설정 gml part_type_life(part_Fire, 50, 50);
  3. 게임 속도에 따른 파티클 생명주기 설정 gml var _speed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part_type_life(part_Sparkle, _speed * 1.5, _speed * 3);
  4. 다양한 파티클 유형에 대한 생명주기 설정 gml part_type_life(part_Dust, 20, 40); part_type_life(part_Bubble, 10, 30);
  5. 파티클 효과에 따른 생명주기 조정 gml part_type_life(part_Explosion, 15, 45);

이러한 예제들은 파티클의 생명주기를 조정하여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는 데 유용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