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생명주기 설정
이 문서는 특정 파티클 유형이 화면에 얼마나 오래 남아 있는지를 제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른 파티클 함수와 마찬가지로 최소값과 최대값(스텝 단위)을 제공하면, 각 파티클의 생명주기는 지정된 범위 내에서 랜덤한 스텝 수로 결정됩니다. 모든 파티클이 동일한 생명주기를 가지도록 하려면 두 값을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구문
part_type_life(ind, life_min, life_max);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변경할 파티클 유형의 인덱스 |
life_min | Real | 파티클의 최소 생명주기 |
life_max | Real | 파티클의 최대 생명주기 |
반환값
N/A
예제
var _gamespeed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part_type_life(part_Flare, _gamespeed, _gamespeed * 2);
위 코드는 변수 part_Flare
에 인덱스가 있는 파티클 유형으로 생성된 모든 파티클이 현재 게임 속도에 따라 1초에서 2초 사이의 생명주기를 가지도록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파티클 생명주기 조정
gml part_type_life(part_Smoke, 30, 60);
- 일정한 생명주기 설정
gml part_type_life(part_Fire, 50, 50);
- 게임 속도에 따른 파티클 생명주기 설정
gml var _speed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part_type_life(part_Sparkle, _speed * 1.5, _speed * 3);
- 다양한 파티클 유형에 대한 생명주기 설정
gml part_type_life(part_Dust, 20, 40); part_type_life(part_Bubble, 10, 30);
- 파티클 효과에 따른 생명주기 조정
gml part_type_life(part_Explosion, 15, 45);
이러한 예제들은 파티클의 생명주기를 조정하여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는 데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