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타입 존재 여부 확인 함수
이 문서는 게임에서 주어진 파티클 타입이 존재하는지를 확인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만약 확인하려는 변수가 초기화되지 않은 상태라면, 이 함수는 오류를 발생시킵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part_type_exists
- 문법:
part_type_exists(ind);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확인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반환 값
- Boolean: 파티클 타입이 존재하면
true
, 존재하지 않으면false
를 반환합니다.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글로벌 변수 p1
이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를 저장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존재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파티클 타입을 생성합니다.
if (!part_type_exists(global.p1)) {
global.p1 = part_type_create();
}
활용 예제
예제 1: 파티클 타입 생성 및 확인
if (!part_type_exists(global.explosion)) {
global.explosion = part_type_create();
}
예제 2: 여러 파티클 타입 관리
if (!part_type_exists(global.smoke)) {
global.smoke = part_type_create();
}
if (!part_type_exists(global.fire)) {
global.fire = part_type_create();
}
예제 3: 파티클 타입 삭제 후 재생성
if (part_type_exists(global.old_particle)) {
part_type_destroy(global.old_particle);
}
global.old_particle = part_type_create();
예제 4: 파티클 타입 존재 여부에 따른 조건 처리
if (part_type_exists(global.rain)) {
// 비 파티클이 존재할 때의 처리
} else {
global.rain = part_type_create();
}
이와 같이 part_type_exists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파티클 타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