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타입 제거 함수 해설
part_type_destroy
함수는 게임에서 지정된 파티클 타입을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주어진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방에서 사라지고, 해당 파티클 타입이 메모리에서 제거됩니다. 따라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파티클에 대해서만 이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법
part_type_destroy(in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제거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반환값
- N/A
예제
if (part_particles_count(smoke_sys) == 0) {
part_type_destroy(smoke_part);
part_system_destroy(smoke_sys);
instance_destroy();
} else {
alarm[0] = 1;
}
위 코드는 파티클 시스템을 확인하여 현재 방에 보이는 파티클이 없는 경우, 파티클, 시스템 및 인스턴스를 제거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파티클 타입 제거 후 시스템 정리
if (part_particles_count(fire_sys) == 0) {
part_type_destroy(fire_part);
part_system_destroy(fire_sys);
}
예제 2: 특정 조건에서 파티클 제거
if (player_health <= 0) {
part_type_destroy(death_particles);
}
예제 3: 게임 종료 시 모든 파티클 제거
part_type_destroy(explosion_part);
part_system_destroy(explosion_sys);
예제 4: 파티클이 일정 시간 후 자동 제거
if (alarm[1] == 0) {
part_type_destroy(smoke_part);
}
예제 5: 파티클 시스템이 비어 있을 때만 제거
if (part_particles_count(water_sys) == 0) {
part_type_destroy(water_part);
}
이와 같이 part_type_destroy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파티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