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색상 설정 함수
이 문서는 특정 파티클 타입의 색상을 설정하는 함수인 part_type_colour_rgb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생성되는 모든 파티클의 빨강, 초록, 파랑 색상 혼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색상의 최소값과 최대값을 제공하면, 이 범위에 따라 랜덤한 색상이 생성됩니다. 모든 값은 0에서 255 사이여야 합니다.
함수 문법
part_type_colour_rgb(ind, rmin, rmax, gmin, gmax, bmin, bmax)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ind | 정수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입니다. |
rmin | 실수 | 최종 색상의 빨강 성분이 가질 수 있는 최소값입니다. |
rmax | 실수 | 최종 색상의 빨강 성분이 가질 수 있는 최대값입니다. |
gmin | 실수 | 최종 색상의 초록 성분이 가질 수 있는 최소값입니다. |
gmax | 실수 | 최종 색상의 초록 성분이 가질 수 있는 최대값입니다. |
bmin | 실수 | 최종 색상의 파랑 성분이 가질 수 있는 최소값입니다. |
bmax | 실수 | 최종 색상의 파랑 성분이 가질 수 있는 최대값입니다.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활용 예제
다음은 part_type_colour_rgb
함수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빨간색 파티클 생성
part_type_colour_rgb(global.Blood_Part, 0, 255, 0, 0, 0, 0);
위 코드는 global.Blood_Part
로 인덱스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빨간색의 다양한 음영으로만 생성되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2: 초록색 파티클 생성
part_type_colour_rgb(global.Leaf_Part, 0, 0, 100, 255, 0, 0);
이 코드는 global.Leaf_Part
로 인덱스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초록색의 다양한 음영으로 생성되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3: 파란색 파티클 생성
part_type_colour_rgb(global.Water_Part, 0, 0, 0, 0, 100, 255);
위 코드는 global.Water_Part
로 인덱스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파란색의 다양한 음영으로 생성되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4: 다양한 색상 조합
part_type_colour_rgb(global.Fire_Part, 200, 255, 100, 150, 0, 50);
이 코드는 global.Fire_Part
로 인덱스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빨강, 초록, 파랑의 조합으로 생성되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5: 무작위 색상 생성
part_type_colour_rgb(global.Random_Part, 0, 255, 0, 255, 0, 255);
위 코드는 global.Random_Part
로 인덱스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무작위 색상으로 생성되도록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