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색상 혼합 함수 설명
이 문서는 파티클 색상을 혼합하는 함수에 대한 설명과 활용 예제를 제공합니다.
함수 설명
part_type_colour_mix
함수는 특정 파티클 타입의 새로 생성된 파티클 색상을 두 가지 색상의 무작위 혼합으로 설정합니다.
문법
part_type_colour_mix(ind, colour1, colour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colour1 | Colour | 혼합할 첫 번째 색상 |
colour2 | Colour | 혼합할 두 번째 색상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part_type_colour_mix(global.P_Damage, c_red, c_yellow);
위 코드는 global.P_Damage
에 인덱스가 있는 파티클 타입의 각 파티클 색상을 빨강과 노랑의 무작위 혼합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폭발 효과
gml part_type_colour_mix(global.P_Explosion, c_orange, c_red);
폭발 효과를 위해 주황색과 빨간색의 혼합을 사용하여 파티클 색상을 설정합니다. - 연기 효과
gml part_type_colour_mix(global.P_Smoke, c_gray, c_black);
연기 효과를 위해 회색과 검은색의 혼합을 사용하여 파티클 색상을 설정합니다. - 물방울 효과
gml part_type_colour_mix(global.P_Water, c_blue, c_lightblue);
물방울 효과를 위해 파란색과 연한 파란색의 혼합을 사용하여 파티클 색상을 설정합니다. - 불꽃 효과
gml part_type_colour_mix(global.P_Fire, c_yellow, c_red);
불꽃 효과를 위해 노란색과 빨간색의 혼합을 사용하여 파티클 색상을 설정합니다. - 눈 효과
gml part_type_colour_mix(global.P_Snow, c_white, c_lightgray);
눈 효과를 위해 흰색과 연한 회색의 혼합을 사용하여 파티클 색상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