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색상 설정 함수 설명
part_type_colour_hsv
함수는 주어진 파티클 타입에 대해 색상, 채도 및 밝기 범위를 설정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각 파라미터에 대해 최소값과 최대값을 제공하여 생성된 파티클이 주어진 범위에 따라 무작위 색상을 가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 동일한 색조를 가지지만 다른 채도를 가진 파티클이나, 다른 색조를 가지지만 동일한 밝기를 가진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 값은 0에서 255 사이여야 합니다.
문법
part_type_colour_hsv(ind, hmin, hmax, smin, smax, vmin, vmax);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hmin | Real | 최종 색상의 색조 컴포넌트의 최소값 |
hmax | Real | 최종 색상의 색조 컴포넌트의 최대값 |
smin | Real | 최종 색상의 채도 컴포넌트의 최소값 |
smax | Real | 최종 색상의 채도 컴포넌트의 최대값 |
vmin | Real | 최종 색상의 밝기 컴포넌트의 최소값 |
vmax | Real | 최종 색상의 밝기 컴포넌트의 최대값 |
반환값
N/A
활용 예제
예제 1: 별 모양 파티클 생성
pt_stars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_stars, pt_shape_star);
part_type_colour_hsv(pt_stars, 0, 255, 0, 255, 255, 255);
위 코드는 새로운 파티클 타입을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pt_stars
변수에 저장합니다. 별 모양을 설정한 후, 이 파티클 타입에서 방출되는 각 파티클이 서로 다른 색상과 채도를 가지지만 동일한 밝기를 가지도록 설정합니다.
예제 2: 불꽃 효과 파티클 생성
pt_fire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_fire, pt_shape_circle);
part_type_colour_hsv(pt_fire, 30, 60, 200, 255, 255, 255);
이 코드는 불꽃 효과를 위한 파티클 타입을 생성합니다. 색조는 30에서 60 사이로 설정하여 주황색 계열의 색상을 가지며, 채도는 200에서 255로 설정하여 강한 색상을 유지합니다.
예제 3: 비 오는 효과 파티클 생성
pt_rain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_rain, pt_shape_line);
part_type_colour_hsv(pt_rain, 180, 240, 100, 150, 200, 255);
이 코드는 비 오는 효과를 위한 파티클 타입을 생성합니다. 색조는 180에서 240 사이로 설정하여 파란색 계열의 색상을 가지며, 채도는 100에서 150으로 설정하여 약간의 흐림을 추가합니다.
예제 4: 폭발 효과 파티클 생성
pt_explosion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_explosion, pt_shape_star);
part_type_colour_hsv(pt_explosion, 0, 30, 255, 255, 255, 255);
이 코드는 폭발 효과를 위한 파티클 타입을 생성합니다. 색조는 0에서 30 사이로 설정하여 빨간색 계열의 색상을 가지며, 채도는 최대값으로 설정하여 강렬한 색상을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