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색상 그라데이션 설정
이 문서는 특정 파티클 타입에 대해 두 가지 색상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새로 생성된 각 파티클에 대해 색상 그라데이션을 적용합니다. 첫 번째 색상은 파티클이 시작할 때의 색상이고, 두 번째 색상은 파티클이 끝날 때의 색상입니다. 파티클의 생애 동안 두 색상 사이에서 부드럽게 변화합니다.
문법
part_type_colour2(ind, colour1, colour2);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입니다. |
colour1 | Colour | 파티클이 시작할 색상입니다. |
colour2 | Colour | 파티클이 끝날 색상입니다. |
반환값
- N/A
예제
part_type_colour2(part_Health, c_red, c_white);
위 코드는 "part_Health" 변수에 인덱스가 지정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생애 동안 빨간색에서 흰색으로 색상이 변하도록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파티클 폭발 효과
gml part_type_colour2(part_Explosion, c_yellow, c_orange);
- 파티클 연기 효과
gml part_type_colour2(part_Smoke, c_gray, c_black);
- 파티클 불꽃 효과
gml part_type_colour2(part_Fire, c_red, c_yellow);
- 파티클 물방울 효과
gml part_type_colour2(part_WaterDrop, c_blue, c_cyan);
- 파티클 눈 효과
gml part_type_colour2(part_Snow, c_white, c_lightblue);
이와 같이 다양한 색상 그라데이션을 활용하여 파티클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