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색상 설정 함수

이 문서는 파티클의 색상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파티클 타입의 새로 생성된 파티클의 색상을 설정하며, 각 파티클의 생애 동안 동일한 색상을 유지합니다.

함수 구문

part_type_colour1(ind, colour1);

인수 설명

인수명 타입 설명
ind 정수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colour1 색상 파티클 타입의 색상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global.Snow_Part에 인덱스가 있는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을 흰색으로 설정합니다.

part_type_colour1(global.Snow_Part, c_white);

활용 예제

  1. 눈 파티클 생성
    눈이 내리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 흰색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colour1(global.Snow_Part, c_white);
  2. 불꽃놀이 효과
    불꽃놀이 파티클을 다양한 색상으로 설정하여 화려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colour1(global.Firework_Part, c_red);
  3. 연기 효과
    연기 파티클을 회색으로 설정하여 자연스러운 연기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colour1(global.Smoke_Part, c_gray);
  4. 비 오는 효과
    비가 내리는 효과를 위해 파란색 파티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colour1(global.Rain_Part, c_blue);
  5. 별빛 효과
    별빛을 표현하기 위해 노란색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colour1(global.Star_Part, c_yellow);

이와 같이 part_type_colour1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