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색상 설정 함수
이 문서는 파티클의 색상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파티클 타입의 새로 생성된 파티클의 색상을 설정하며, 각 파티클의 생애 동안 동일한 색상을 유지합니다.
함수 구문
part_type_colour1(ind, colour1);
인수 설명
인수명 | 타입 | 설명 |
---|---|---|
ind | 정수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colour1 | 색상 | 파티클 타입의 색상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global.Snow_Part
에 인덱스가 있는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을 흰색으로 설정합니다.
part_type_colour1(global.Snow_Part, c_white);
활용 예제
- 눈 파티클 생성
눈이 내리는 효과를 만들기 위해 흰색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gml part_type_colour1(global.Snow_Part, c_white);
- 불꽃놀이 효과
불꽃놀이 파티클을 다양한 색상으로 설정하여 화려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gml part_type_colour1(global.Firework_Part, c_red);
- 연기 효과
연기 파티클을 회색으로 설정하여 자연스러운 연기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gml part_type_colour1(global.Smoke_Part, c_gray);
- 비 오는 효과
비가 내리는 효과를 위해 파란색 파티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gml part_type_colour1(global.Rain_Part, c_blue);
- 별빛 효과
별빛을 표현하기 위해 노란색 파티클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gml part_type_colour1(global.Star_Part, c_yellow);
이와 같이 part_type_colour1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