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블렌드 모드 설정
이 문서에서는 파티클의 블렌드 모드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이 추가 블렌드 모드로 그려지도록(true) 하거나 일반 블렌드 모드로 그려지도록(false)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 블렌드 모드란?
추가 블렌드 모드는 각 파티클의 광도 값을 겹치는 부분에서 더해주는 특별한 블렌드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밝은 색상은 겹칠수록 점점 더 밝아져 흰색에 가까워지고, 어두운 색상은 점점 더 투명해져 검은색은 거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 기능은 아름다운 파티클 효과를 줄 수 있지만 항상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연기 효과는 추가 블렌드를 꺼서 회색 효과를 유지할 수 있지만, 불꽃 효과는 파티클을 더 투명하고 밝게 만들기 위해 추가 블렌드를 켜는 것이 좋습니다.
함수 구문
part_type_blend(ind, additiv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Type ID |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
additive | Boolean | 파티클이 추가 블렌드로 그려져야 하는지(true) 또는 일반적으로 그려져야 하는지(false) |
반환값
- N/A
예제
part_type_blend(part_fire, true);
위 코드는 part_fire
변수에 인덱스가 저장된 파티클 타입으로 생성된 모든 파티클이 추가 블렌드 모드로 설정되도록 합니다.
활용 예제
- 불꽃 효과 생성
gml part_type_blend(part_fire, true);
- 연기 효과 생성
gml part_type_blend(part_smoke, false);
- 빛나는 파티클 효과
gml part_type_blend(part_glow, true);
- 어두운 파티클 효과
gml part_type_blend(part_dark, false);
- 다양한 색상의 파티클
gml part_type_blend(part_colorful, true);
이와 같이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위해 블렌드 모드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