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알파 값 설정 함수

이 문서에서는 주어진 파티클 타입에 대해 3개의 알파(투명도) 값 그라디언트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각 파티클이 생성될 때의 투명도를 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파티클의 생애 주기 동안 알파 값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설정합니다. 각 파티클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알파 값을 가집니다:

  1. alpha1: 모든 파티클이 시작할 때의 알파 값.
  2. alpha2: 파티클의 생애 중간 지점에서의 알파 값.
  3. alpha3: 파티클이 끝날 때의 알파 값.

이 알파 값들은 파티클의 생애 주기 동안 부드럽게 변화합니다.

문법

part_type_alpha3(ind, alpha1, alpha2, alpha3);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ind 정수 변경할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alpha1 실수 파티클의 시작 알파 값
alpha2 실수 파티클의 중간 지점 알파 값
alpha3 실수 파티클의 종료 알파 값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part_Health라는 변수에 인덱스가 저장된 파티클 타입의 모든 파티클이 생애 주기 동안 알파 값이 0.5에서 1로, 그리고 0으로 변화하도록 설정합니다.

part_type_alpha3(part_Health, 0.5, 1, 0);

활용 예제

  1. 파티클 효과 조정: 게임에서 파티클 효과를 조정하여 특정 이벤트(예: 폭발, 연기 등)에 맞게 알파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alpha3(part_Explosion, 0.8, 0.5, 0);
  2. UI 요소와의 통합: UI 요소와 함께 사용하여 파티클이 사라질 때 부드러운 전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alpha3(part_UI_Fade, 1, 0.5, 0);
  3. 환경 효과: 날씨 변화에 따라 파티클의 투명도를 조정하여 더 사실적인 환경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alpha3(part_Rain, 0.3, 0.6, 0);
  4. 게임 오브젝트와의 상호작용: 특정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때 파티클의 알파 값을 조정하여 시각적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alpha3(part_PowerUp, 0.5, 1, 0.2);
  5. 파티클 애니메이션: 파티클 애니메이션의 시작과 끝에서 알파 값을 조정하여 더 매끄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part_type_alpha3(part_Smoke, 0.7, 0.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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