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위치 설정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의 기본 위치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방의 (0, 0) 위치를 기준으로 파티클 시스템의 위치를 설정합니다. 이후 모든 파티클 관련 함수는 새로운 위치를 기준으로 그려집니다. 기본적으로 이 위치는 항상 (0, 0)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특별한 경우에는 다른 위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 내의 모든 것을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위치가 (100, 100)인 이미터가 있을 때, 파티클 시스템의 위치를 (0, 100)으로 설정하면 이미터는 (100, 200)에서 그려집니다. 시스템의 위치를 이동한 후 이미터를 생성하더라도, (100, 100)에서 생성했더라도 (100, 200)에서 그려지게 됩니다.

문법

part_system_position(ind, x, y);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ind Particle System Instance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
x Real 파티클 시스템의 새로운 x 좌표
y Real 파티클 시스템의 새로운 y 좌표

반환값

  • N/A

활용 예제

  1. 마우스 클릭 시 파티클 시스템 위치 변경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art_system_position(global.Sname, mouse_x, mouse_y);
}

위 코드는 마우스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 눌렸다면 글로벌 변수 Sname에 인덱스된 파티클 시스템을 마우스의 x/y 위치로 이동시킵니다.

  1. 파티클 시스템을 특정 위치에 고정하기
part_system_position(global.Sname, 300, 400);

이 코드는 파티클 시스템을 (300, 400) 위치로 설정합니다.

  1. 게임 시작 시 파티클 시스템 위치 초기화
part_system_position(global.Sname, room_width / 2, room_height / 2);

이 코드는 게임이 시작될 때 파티클 시스템을 방의 중앙으로 이동시킵니다.

  1. 이미터 생성 후 파티클 시스템 위치 변경
part_system_position(global.Sname, 150, 150);

이 코드는 이미터를 생성한 후 파티클 시스템의 위치를 (150, 150)으로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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