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레이어 이동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을 현재 레이어에서 새로운 레이어로 이동시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part_system_create_layer
함수로 반환된 파티클 시스템 핸들과 layer_create
함수로 반환된 레이어 핸들 또는 문자열 형태의 레이어 이름(예: "instance_layer")을 사용하여 새로운 레이어로 이동합니다.
문법
part_system_layer(ps, layer);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ps | Particle System Instance | 파티클 시스템 핸들 |
layer | String or Layer | 새로운 레이어 핸들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의 예제는 파티클 시스템이 특정 레이어에 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으면 해당 레이어로 이동하는 코드입니다.
if (part_system_get_layer(global.p_sys) != "effects_layer") {
part_system_layer(global.p_sys, "effects_layer");
}
추가 활용 예제
- 파티클 시스템을 다른 레이어로 이동하기
gml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background_layer");
- 조건에 따라 레이어 변경하기
gml if (some_condition) {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foreground_layer"); } else {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ui_layer"); }
- 레벨에 따라 레이어 변경하기
gml switch (current_level) { case 1: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level1_layer"); break; case 2: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level2_layer"); break; default: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default_layer"); }
- 게임 상태에 따른 레이어 변경
gml if (game_state == "paused") {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paused_layer"); } else { part_system_layer(my_particle_system, "active_layer"); }
이와 같이 part_system_layer
함수를 활용하여 파티클 시스템의 레이어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