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의 글로벌 스페이스 활성화

이 문서는 주어진 파티클 시스템에 대해 글로벌 스페이스 파티클을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글로벌 스페이스 파티클이 비활성화된 상태(기본값)에서는 파티클의 위치가 파티클 시스템의 위치에 상대적입니다. 즉, 파티클 시스템을 이동하면 그 안의 파티클도 함께 이동합니다. 글로벌 스페이스를 활성화하면 파티클 시스템을 이동해도 그 안의 파티클은 이동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은 예를 들어 파티클의 흔적을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기능 설명

기능 설명
글로벌 스페이스 비활성화 파티클은 파티클 시스템의 위치에 따라 이동합니다.
글로벌 스페이스 활성화 파티클 시스템을 이동해도 파티클은 고정된 위치에 남아 있습니다.

예시

아래 예시는 파티클 시스템이 인스턴스를 따라 움직이며 파티클의 흔적을 남기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Create Event
ps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global_space(ps, true);
pe = part_emitter_create(ps);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flare);
part_type_direction(pt, 0, 360, 0, 0.3);
part_type_speed(pt, 0.1, 0.2, 0, 0.01);
part_type_scale(pt, 0.3, 0.3);
part_emitter_stream(ps, pe, pt, 2);

// Step Event
part_system_position(ps, x, y);
part_system_angle(ps, direction);

// Clean Up Event
part_emitter_destroy(pe);
part_system_destroy(ps);
part_type_destroy(pt);

코드 설명

  1. Create Event: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글로벌 스페이스를 활성화합니다. 파티클 방출기와 파티클 타입을 설정합니다.
  2. Step Event: 파티클 시스템의 위치와 각도를 인스턴스의 위치와 방향에 맞춥니다.
  3. Clean Up Event: 메모리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방출기, 시스템 및 타입을 파괴합니다.

활용 예제

1. 파티클 비주얼 효과

// Create Event
ps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global_space(ps, true);
pe = part_emitter_create(ps);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flare);
part_type_color(pt, c_red, c_yellow);
part_emitter_stream(ps, pe, pt, 5);

2. 배경 효과

// Create Event
ps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global_space(ps, true);
pe = part_emitter_create(ps);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circle);
part_type_speed(pt, 0.5, 1);
part_emitter_stream(ps, pe, pt, 3);

3. 게임 오브젝트의 흔적

// Create Event
ps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global_space(ps, true);
pe = part_emitter_create(ps);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star);
part_type_scale(pt, 0.1, 0.5);
part_emitter_stream(ps, pe, pt, 4);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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