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레이어 가져오기
part_system_get_layer
함수는 주어진 파티클 시스템의 레이어 핸들을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part_system_create_layer
함수에 의해 반환된 파티클 시스템 핸들을 입력으로 받아 레이어 핸들을 반환합니다.
문법
part_system_get_layer(in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레이어 핸들을 가져올 파티클 시스템 핸들 |
반환값
- 레이어 핸들 또는 0 (레이어가 내부적으로 관리되는 경우)
예제
var _effects_layer = layer_get_id("Particles");
if (part_system_get_layer(global.p_sys) != _effects_layer) {
part_system_layer(global.p_sys, _effects_layer);
}
위의 코드는 파티클 시스템이 어떤 레이어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주어진 레이어가 아닐 경우 레이어를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1. 파티클 시스템 레이어 확인 및 변경
var current_layer = part_system_get_layer(global.p_sys);
if (current_layer != layer_get_id("NewLayer")) {
part_system_layer(global.p_sys, layer_get_id("NewLayer"));
}
2. 여러 파티클 시스템의 레이어 설정
var layers = [layer_get_id("Layer1"), layer_get_id("Layer2"), layer_get_id("Layer3")];
for (var i = 0; i < array_length(layers); i++) {
if (part_system_get_layer(global.p_sys) != layers[i]) {
part_system_layer(global.p_sys, layers[i]);
}
}
3. 레이어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
if (part_system_get_layer(global.p_sys) == layer_get_id("Particles")) {
// 레이어가 올바르게 설정됨
show_message("파티클 시스템이 올바른 레이어에 있습니다.");
} else {
// 레이어가 잘못 설정됨
show_message("파티클 시스템의 레이어가 잘못 설정되었습니다.");
}
4. 레이어 변경 후 파티클 효과 시작
part_system_layer(global.p_sys, layer_get_id("EffectsLayer"));
part_system_start(global.p_sys);
이 문서에서는 part_system_get_layer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