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그리기 순서 설정
이 문서는 파티클이 화면에 그려지는 순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적으로 파티클 시스템은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보다 높은 깊이에서 그려지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아래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설정을 변경하여 새로운 파티클이 오래된 파티클 위에 그려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개념
- 기본 설정 (true):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아래에 그려집니다.
- 반전 설정 (false): 새로운 파티클이 오래된 파티클 아래에 그려집니다.
아래 이미지는 이 두 가지 설정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설정 | 설명 |
---|---|
true |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아래에 그려짐 |
false | 새로운 파티클이 오래된 파티클 아래에 그려짐 |
문법
part_system_draw_order(ind, oldtonew);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D |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의 ID |
oldtonew | Boolean |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뒤에 그려져야 하는지 여부 (true) 또는 그 반대 (false) |
반환 값
- N/A (반환 값 없음)
활용 예제
아래는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그리기 순서를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mysystem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draw_order(mysystem, true);
위 코드는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위에 그려지도록 설정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 생성
mysystem = part_system_create();
//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아래에 그려지도록 설정
part_system_draw_order(mysystem, true);
// 파티클 생성 및 설정
part = part_particles_create(mysystem);
part_particles_set_color(part, c_red);
//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 생성
mysystem = part_system_create();
// 새로운 파티클이 오래된 파티클 아래에 그려지도록 설정
part_system_draw_order(mysystem, false);
// 파티클 생성 및 설정
part = part_particles_create(mysystem);
part_particles_set_color(part, c_blue);
이러한 예제를 통해 파티클 시스템의 그리기 순서를 조정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