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파괴하기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을 파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를 파괴하고, 그 안의 모든 파티클과 이미터를 제거하며, 메모리에서 삭제합니다. 시스템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항상 이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방의 끝에서나 인스턴스의 정리 이벤트에서 호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의 방에서 파티클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제거할 방법이 없고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여 게임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파티클 타입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part_type_create
로 생성된 타입은 part_type_destroy
를 사용하여 파괴해야 합니다.
문법
part_system_destroy(in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파괴할 파티클 시스템 |
반환값
N/A
예제
Create Event
part_sys = part_system_create(ps_effects);
Clean Up Event
part_system_destroy(part_sys);
위의 코드는 자산에서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를 파괴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Create 이벤트에서 part_system_create
를 사용하여 기존 자산 ps_effects
로부터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 인스턴스를 변수 part_sys
에 저장합니다. Clean Up 이벤트에서는 part_system_destroy
를 사용하여 이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와 그 안의 이미터 및 파티클을 파괴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파티클 시스템 생성 및 파괴
var my_particle_system;
my_particle_system = part_system_create(my_effects);
// 파티클 시스템 사용 코드
part_system_destroy(my_particle_system);
예제 2: 방 전환 시 파티클 시스템 정리
if (room_end) {
part_system_destroy(current_particle_system);
}
예제 3: 특정 이벤트에서 파티클 시스템 파괴
event_cleanup() {
part_system_destroy(active_particle_system);
}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