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파괴하기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을 파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를 파괴하고, 그 안의 모든 파티클과 이미터를 제거하며, 메모리에서 삭제합니다. 시스템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항상 이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방의 끝에서나 인스턴스의 정리 이벤트에서 호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의 방에서 파티클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제거할 방법이 없고 메모리 누수가 발생하여 게임이 충돌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파티클 타입을 파괴하지 않습니다. part_type_create로 생성된 타입은 part_type_destroy를 사용하여 파괴해야 합니다.

문법

part_system_destroy(in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nd Particle System Instance 파괴할 파티클 시스템

반환값

N/A

예제

Create Event

part_sys = part_system_create(ps_effects);

Clean Up Event

part_system_destroy(part_sys);

위의 코드는 자산에서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를 파괴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Create 이벤트에서 part_system_create를 사용하여 기존 자산 ps_effects로부터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 인스턴스를 변수 part_sys에 저장합니다. Clean Up 이벤트에서는 part_system_destroy를 사용하여 이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와 그 안의 이미터 및 파티클을 파괴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파티클 시스템 생성 및 파괴

var my_particle_system;
my_particle_system = part_system_create(my_effects);
// 파티클 시스템 사용 코드
part_system_destroy(my_particle_system);

예제 2: 방 전환 시 파티클 시스템 정리

if (room_end) {
    part_system_destroy(current_particle_system);
}

예제 3: 특정 이벤트에서 파티클 시스템 파괴

event_cleanup() {
    part_system_destroy(active_particle_system);
}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제공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