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깊이 설정
이 문서에서는 파티클 시스템의 그리기 깊이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방 내의 다양한 레이어에 대해 그리기 깊이를 설정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낮은 그리기 깊이는 더 높은 깊이로 그려진 모든 것 위에 나타나고, 높은 그리기 깊이는 더 낮은 깊이로 그려진 모든 것 아래에 위치하게 됩니다.
구문
part_system_depth(ind, depth);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 |
depth | Real | 파티클 시스템의 깊이를 설정할 값 |
반환값
N/A
예제
global.Sname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depth(global.Sname, -1000);
위 코드는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그 인덱스를 전역 변수 Sname
에 저장합니다. 이후 이 시스템은 -1000이라는 낮은 깊이를 부여받아, 더 높은 그리기 깊이를 가진 모든 것 위에 나타나게 됩니다.
활용 예제
1. 파티클 시스템 생성 및 깊이 설정
var myParticleSystem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depth(myParticleSystem, -500);
2. 여러 파티클 시스템의 깊이 조정
var system1 = part_system_create();
var system2 = part_system_create();
part_system_depth(system1, -200);
part_system_depth(system2, -100);
3. 조건에 따라 깊이 변경
if (player.isJumping) {
part_system_depth(global.Sname, -300);
} else {
part_system_depth(global.Sname, -1000);
}
4. 게임 오브젝트에 따라 깊이 설정
if (object_exists(enemy)) {
part_system_depth(global.Sname, -700);
} else {
part_system_depth(global.Sname, -100);
}
5. 깊이 변경을 통한 시각적 효과
part_system_depth(global.Sname, depth_variable);
이와 같은 방법으로 파티클 시스템의 깊이를 설정하여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