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생성하기
이 문서는 주어진 레이어에서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는 part_system_create_laye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생성된 파티클 시스템의 핸들을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part_system_create_layer
함수는 다음과 같은 인자를 받습니다: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layer | String 또는 Layer | 파티클 시스템을 할당할 레이어의 ID 또는 이름 (모든 레이어 타입 가능) |
persistent | Boolean | 파티클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유지할지 여부 (true 또는 false) |
partsys | Particle System Asset | 인스턴스를 생성할 파티클 시스템 자산 |
반환값
-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
사용 예제
다음은 part_system_create_layer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global.part_sys = part_system_create_layer("effects_layer", true, ps_explosion);
위 코드는 ps_explosion
자산에서 주어진 레이어에 새로운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이를 다음 방에서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설정합니다. 생성된 파티클 시스템의 ID는 global.part_sys
변수에 저장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기본 파티클 시스템 생성
gml var my_particle_system = part_system_create_layer("my_layer", false);
- 지속적인 파티클 시스템 생성
gml var explosion_system = part_system_create_layer("explosion_layer", true, ps_explosion);
- 다양한 레이어에서 파티클 시스템 사용
gml var fire_system = part_system_create_layer("fire_layer", true, ps_fire); var smoke_system = part_system_create_layer("smoke_layer", false);
- 파티클 시스템 정리
gml part_system_destroy(global.part_sys);
- 다른 방에서 파티클 시스템 사용
gml if (room == next_room) { var new_system = part_system_create_layer("effects_layer", true, ps_explosion); }
이러한 예제들은 파티클 시스템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각 예제는 특정 상황에 맞게 파티클 시스템을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