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함수 설명

part_system_clear 함수는 주어진 파티클 시스템을 기본 상태로 초기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모든 발사기를 제거하고, 깊이 및 위치를 초기 상태로 되돌립니다(변경된 경우). 이 함수를 사용할 때는 주의해야 하며, 만약 이 시스템과 연결된 인스턴스 설정이나 발사기와 관련된 다른 작업이 있다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art_emitter_exists 함수를 사용하여 확인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 내의 가시적인 파티클을 지우지만, 파티클 속성을 지우거나 메모리에서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part_type_clearpart_type_destroy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part_system_clear(in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nd Particle System Instance 초기화할 파티클 시스템

반환값

  • N/A

예제

part_system_clear(global.Sname);

위 코드는 전역 변수 Sname에 인덱스된 파티클 시스템을 기본 상태로 초기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후 재사용

part_system_clear(global.Sname);
// 새로운 발사기 추가
var emitter = part_emitter_create(global.Sname);
part_emitter_region(emitter, 0, 0, 100, 100, ps_shape_rectangle, ps_distr_linear);

예제 2: 조건에 따라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if (some_condition) {
    part_system_clear(global.Sname);
}

예제 3: 파티클 속성 초기화

part_type_clear(global.Ptype);
part_type_destroy(global.Ptype);

예제 4: 여러 파티클 시스템 관리

for (var i = 0; i < array_length(global.Psystems); i++) {
    part_system_clear(global.Psystems[i]);
}

이와 같은 예제들을 통해 part_system_clear 함수를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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