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자동 업데이트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파티클 시스템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true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상태가 원하는 동작이므로 이 함수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효과를 만들거나 게임을 일시 정지할 때는 이 값을 false
로 설정하여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티클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중단되며, 파티클의 위치, 색상 또는 다른 매개변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머터도 작동을 멈추게 되어 시스템이 자동 업데이트가 false
로 설정된 정확한 지점에서 "정지"됩니다.
문법
part_system_automatic_update(ind, automatic);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 |
automatic | Boolean |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 (true 또는 false) |
반환값
- 해당 없음
활용 예제
- 게임이 일시 정지될 때 파티클 업데이트 비활성화
if (global.pause)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false);
}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업데이트 활성화
if (event_occurred)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true);
}
- 게임이 다시 시작될 때 파티클 업데이트 상태 복원
if (global.resume)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true);
}
- 특정 조건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정지
if (condition_met)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false);
}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의 동작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조정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