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자동 업데이트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파티클 시스템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제어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true)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상태가 원하는 동작이므로 이 함수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효과를 만들거나 게임을 일시 정지할 때는 이 값을 false로 설정하여 자동 업데이트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티클 시스템의 업데이트가 중단되며, 파티클의 위치, 색상 또는 다른 매개변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머터도 작동을 멈추게 되어 시스템이 자동 업데이트가 false로 설정된 정확한 지점에서 "정지"됩니다.

문법

part_system_automatic_update(ind, automatic);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nd Particle System Instance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
automatic Boolean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 (true 또는 false)

반환값

  • 해당 없음

활용 예제

  1. 게임이 일시 정지될 때 파티클 업데이트 비활성화
if (global.pause)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false);
}
  1.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업데이트 활성화
if (event_occurred)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true);
}
  1. 게임이 다시 시작될 때 파티클 업데이트 상태 복원
if (global.resume)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true);
}
  1. 특정 조건에서 파티클 시스템을 정지
if (condition_met) {
    part_system_automatic_update(global.Sname, false);
}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의 동작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조정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