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자동 그리기 기능 해설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파티클 시스템의 자동 그리기 기능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파티클 시스템의 시각적 표현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기능 설명
part_system_automatic_draw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의 그리기를 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가 시각적으로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자동 그리기 끄기:
false
로 설정하면 파티클이 그려지지 않지만, 파티클은 여전히 존재하고 위치, 색상 등이 정상적으로 변경됩니다. - 명시적 그리기: 자동 그리기가 꺼져 있을 때는
part_system_draw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파티클 시스템의 상태를 명시적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 자동 그리기 켜기: 다시
true
로 설정하면 자동 그리기가 활성화됩니다.
문법
part_system_automatic_draw(ind, automatic);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 |
automatic | Boolean | 자동 그리기가 켜져 있는지 (true) 또는 꺼져 있는지 (false) |
반환값
- N/A
예제
part_system_automatic_draw(global.Sname, false);
위 코드는 전역 변수 Sname
에 인덱스된 파티클 시스템의 자동 그리기를 끕니다.
활용 예제
- 파티클 시스템 비활성화: 특정 상황에서 파티클 효과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gml part_system_automatic_draw(myParticleSystem, false);
- 명시적 그리기: 자동 그리기가 꺼져 있을 때, 특정 이벤트에서 파티클을 수동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gml part_system_draw(myParticleSystem);
- 자동 그리기 재활성화: 파티클 효과가 다시 필요할 때 자동 그리기를 활성화합니다.
gml part_system_automatic_draw(myParticleSystem, true);
- 게임 상태에 따른 파티클 제어: 게임의 특정 상태에 따라 파티클 시스템의 그리기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gameState == "paused") { part_system_automatic_draw(myParticleSystem, false); } else { part_system_automatic_draw(myParticleSystem, true); }
이와 같은 방식으로 part_system_automatic_draw
함수를 활용하여 파티클 시스템의 시각적 표현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