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각도 변경 함수
이 문서는 파티클 시스템의 각도를 변경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파티클 시스템이 렌더링되는 각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part_system_angle(ind, angl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변경할 파티클 시스템 |
angle | Real | 파티클 시스템의 새로운 각도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var _mouse_dir = point_direction(x, y, mouse_x, mouse_y);
part_system_angle(pt_sys, _mouse_dir);
위의 예제는 인스턴스의 위치에서 마우스 커서 방향을 계산하고, 그 방향을 파티클 시스템의 각도로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활용 예제
- 마우스 따라가기
gml var _mouse_dir = point_direction(x, y, mouse_x, mouse_y); part_system_angle(pt_sys, _mouse_dir);
- 캐릭터 회전
gml var _character_dir = point_direction(x, y, target_x, target_y); part_system_angle(pt_sys, _character_dir);
- 폭발 효과
gml var _explosion_angle = random(360); part_system_angle(pt_sys, _explosion_angle);
- 이동하는 물체의 각도
gml var _velocity_angle = point_direction(0, 0, hspeed, vspeed); part_system_angle(pt_sys, _velocity_angle);
- 키 입력에 따른 각도 변경
gml if (keyboard_check(vk_right)) { part_system_angle(pt_sys, 0); } else if (keyboard_check(vk_left)) { part_system_angle(pt_sys, 180); }
이와 같이 part_system_angl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