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생성 및 색상 설정 함수

part_particles_create_colour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 내에서 임의의 위치에 파티클을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방출기(Particle Emitters)의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효과를 만들 때 이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미사일에서 나오는 연기나 간단한 폭발 효과를 생성할 때 유용합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이 생성될 때 "즉시" 색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색상은 파티클의 미리 정의된 색상을 덮어씌우지만, 파티클의 생애 주기 동안 색상이 혼합되지는 않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파티클 시스템과 파티클 유형을 생성해야 합니다.

함수 구문

part_particles_create_colour(ind, x, y, parttype, colour, number);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ind Particle System Instance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
x Real 파티클을 생성할 x 좌표
y Real 파티클을 생성할 y 좌표
parttype Particle Type ID 생성할 파티클의 인덱스(유형)
colour Colour 파티클의 색상 혼합
number Real 생성할 파티클의 수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 코드는 인스턴스의 속도가 1보다 클 때마다 랜덤한 색상의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if (speed > 1) {
    var _c = choose(c_aqua, c_lime, c_fuchsia, c_orange);
    part_particles_create_colour(sname, x, y, p_Smoke, _c, 1);
}

이 코드는 매 스텝마다 속도가 1보다 클 경우, p_Smoke 타입의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다양한 활용 예제

  1. 폭발 효과 생성 gml part_particles_create_colour(sname, x, y, p_Explosion, c_red, 10);
  2. 연기 효과 생성 gml part_particles_create_colour(sname, x, y, p_Smoke, c_gray, 5);
  3. 불꽃 효과 생성 gml part_particles_create_colour(sname, x, y, p_Fire, c_yellow, 3);
  4. 눈 효과 생성 gml part_particles_create_colour(sname, x, y, p_Snow, c_white, 20);
  5. 비 오는 효과 생성 gml part_particles_create_colour(sname, x, y, p_Rain, c_blue, 15);

이러한 예제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파티클을 생성하고 색상을 설정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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