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생성 함수 설명
part_particles_create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 내에서 원하는 위치에 파티클을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방출기(Particle Emitters)의 기능이 필요 없는 효과, 예를 들어 미사일에서 나오는 연기나 간단한 폭발 효과를 만들 때 이상적입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파티클 시스템과 파티클 타입을 생성해야 합니다.
문법
part_particles_create(ind, x, y, parttype, number);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파티클 시스템 인스턴스 |
x | Real | 파티클을 생성할 x 좌표 |
y | Real | 파티클을 생성할 y 좌표 |
parttype | Particle Type ID | 생성할 파티클의 인덱스(타입) |
number | Real | 생성할 파티클의 수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의 예제는 왼쪽 마우스 버튼이 눌렸을 때, 마우스 위치에 5개의 파티클을 생성하는 코드입니다.
if (mouse_check_button(mb_left)) {
part_particles_create(sname, mouse_x, mouse_y, p_CursorEffect, 5);
}
추가 활용 예제
- 폭발 효과 생성
gml if (explosion_trigger) { part_particles_create(explosion_system, explosion_x, explosion_y, p_ExplosionEffect, 10); }
- 연기 효과 생성
gml if (smoke_trigger) { part_particles_create(smoke_system, smoke_x, smoke_y, p_SmokeEffect, 15); }
- 비 오는 효과 생성
gml if (rain_trigger) { part_particles_create(rain_system, rain_x, rain_y, p_RainEffect, 20); }
- 별빛 효과 생성
gml if (star_trigger) { part_particles_create(star_system, star_x, star_y, p_StarEffect, 5); }
이와 같이 part_particles_creat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