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수 확인 함수
part_particles_count
함수는 주어진 파티클 시스템에 현재 존재하는 파티클의 수를 반환합니다.
문법
part_particles_count(ind);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파티클 시스템 |
반환 값
- 실수 (Real)
예제
다음 코드는 변수 Sname
에 인덱스된 로컬 파티클 시스템의 파티클 수를 확인하고, 파티클이 없으면 시스템과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if (part_particles_count(Sname) == 0) {
part_system_destroy(Sname);
instance_destroy();
}
활용 예제
-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gml Sname = part_system_create();
- 파티클 추가
gml part_particles_create(Sname, particle_type, x, y, amount);
- 파티클 수 체크 후 행동
gml if (part_particles_count(Sname) < 10) { part_particles_create(Sname, particle_type, x, y, 5); }
- 파티클 시스템 제거
gml if (part_particles_count(Sname) == 0) { part_system_destroy(Sname); }
- 파티클 시스템 업데이트
gml part_system_update(Sname);
이 함수와 예제들은 게임에서 파티클 효과를 관리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