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정리 함수
part_particles_clear
함수는 현재 시스템에서 생성된 모든 파티클을 방에서 제거합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타입 자체를 초기화하거나 제거하지 않으며, 단지 시각적 표현만 제거합니다. 만약 파티클을 방출하는 발사기가 있는 객체가 있다면, 이 파티클은 사라지지만, 이 코드를 호출한 다음 단계에서 다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문법
part_particles_clear(ind);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article System Instance | 파티클 시스템 |
반환값
- N/A
예제
if (lives <= 0) {
part_particles_clear(global.Sname);
room_goto(rm_intro);
}
위의 코드는 변수 lives
의 값을 확인하고, 만약 0과 같다면 시스템에서 모든 파티클을 지운 후 방을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임 오버 시 파티클 제거
if (game_over) {
part_particles_clear(global.particle_system);
}
예제 2: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클리어
if (event_triggered) {
part_particles_clear(particle_system_instance);
}
예제 3: 레벨 클리어 후 파티클 초기화
if (level_cleared) {
part_particles_clear(current_particle_system);
// 추가적인 레벨 초기화 코드
}
예제 4: 특정 조건에서 파티클 제거
if (enemy_defeated) {
part_particles_clear(enemy_particle_system);
}
이와 같이 part_particles_clea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파티클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