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스트리밍

이 문서는 파티클 방출기를 특정 유형의 파티클을 스트리밍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파티클이 매 스텝마다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모두 나타나게 하려면 part_emitter_burst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노트

  •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Create 이벤트에서 사용되며, 이후 게임의 매 스텝마다 지정된 수의 파티클을 생성하도록 방출기를 설정하는 일회성 코드입니다.
  • 방출된 파티클은 part_emitter_region 함수에 의해 설정된 분포, 형태 및 위치를 따릅니다.
  • 스트리밍되는 파티클 수를 0으로 설정하고 이 함수를 다시 호출하면 파티클 스트리밍을 "끄는" 효과가 있으며, 음수 값을 사용할 경우 무작위 확률에 따라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파티클 수를 -5로 설정하면 매 스텝마다 1:5의 확률로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 방출기가 상대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part_emitter_relative 사용), 숫자 매개변수는 실제 생성된 파티클 수가 아니라 방출기 영역의 퍼센트 커버리지를 나타냅니다.

구문

part_emitter_stream(ps, ind, parttype, numbe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ps Particle System ID 방출기가 포함된 파티클 시스템
ind Particle Emitter ID 스트리밍할 방출기의 인덱스
parttype Particle Type ID 생성할 파티클의 인덱스 (유형)
number Real 매 스텝마다 생성할 파티클 수 또는 상대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밀도 (즉, 방출기 영역의 퍼센트 커버리지)

반환 값

  • N/A

예제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1, p1, 1);

위 코드는 방출기가 파괴되거나 스트림이 0으로 설정될 때까지 매 스텝마다 1개의 파티클을 스트리밍합니다.

활용 예제

  1. 파티클 폭발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1, p_explosion, 10);
  2. 연기 효과 생성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2, p_smoke, 5);
  3. 비 오는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3, p_rain, -3);
  4. 별빛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4, p_stars, 2);
  5. 파티클 소멸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5, p_fade, 0);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