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스트리밍
이 문서는 파티클 방출기를 특정 유형의 파티클을 스트리밍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파티클이 매 스텝마다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한 번에 모두 나타나게 하려면 part_emitter_burst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노트
-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Create 이벤트에서 사용되며, 이후 게임의 매 스텝마다 지정된 수의 파티클을 생성하도록 방출기를 설정하는 일회성 코드입니다.
- 방출된 파티클은
part_emitter_region
함수에 의해 설정된 분포, 형태 및 위치를 따릅니다. - 스트리밍되는 파티클 수를 0으로 설정하고 이 함수를 다시 호출하면 파티클 스트리밍을 "끄는" 효과가 있으며, 음수 값을 사용할 경우 무작위 확률에 따라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파티클 수를 -5로 설정하면 매 스텝마다 1:5의 확률로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 방출기가 상대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part_emitter_relative
사용), 숫자 매개변수는 실제 생성된 파티클 수가 아니라 방출기 영역의 퍼센트 커버리지를 나타냅니다.
구문
part_emitter_stream(ps, ind, parttype, numbe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ps | Particle System ID | 방출기가 포함된 파티클 시스템 |
ind | Particle Emitter ID | 스트리밍할 방출기의 인덱스 |
parttype | Particle Type ID | 생성할 파티클의 인덱스 (유형) |
number | Real | 매 스텝마다 생성할 파티클 수 또는 상대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밀도 (즉, 방출기 영역의 퍼센트 커버리지) |
반환 값
- N/A
예제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1, p1, 1);
위 코드는 방출기가 파괴되거나 스트림이 0으로 설정될 때까지 매 스텝마다 1개의 파티클을 스트리밍합니다.
활용 예제
- 파티클 폭발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1, p_explosion, 10);
- 연기 효과 생성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2, p_smoke, 5);
- 비 오는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3, p_rain, -3);
- 별빛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4, p_stars, 2);
- 파티클 소멸 효과
gml part_emitter_stream(global.Sname, p_emit5, p_fade,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