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상대 모드 설정

이 문서는 파티클 방출기의 상대 모드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상대 모드가 활성화되면 생성되는 파티클의 수가 방출기 영역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 설명

  • part_emitter_region을 사용하여 설정한 방출기 영역이 클수록 더 많은 파티클이 생성됩니다.
  • part_emitter_streampart_emitter_burst 함수의 number 매개변수는 방출기 영역의 몇 퍼센트를 새로운 파티클로 채울지를 나타냅니다.
  • 기본적으로 part_emitter_create를 사용하여 생성된 새로운 파티클 방출기는 상대 모드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문법

part_emitter_relative(ps, ind, enabl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ps Particle System ID 방출기가 속한 파티클 시스템의 인덱스
ind Particle Emitter ID 파티클 방출기의 인덱스
enable Boolean 방출기의 상대 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지 여부

반환값

  • N/A

예제

생성 이벤트

ps = part_system_create();
pe = part_emitter_create(ps);
part_emitter_region(ps, pe, 20, 120, 20, 120, ps_shape_rectangle, ps_distr_linear);
part_emitter_relative(ps, pe, true);
pt = 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pt, pt_shape_flare);
part_emitter_stream(ps, pe, pt, 2);

위 코드는 파티클 시스템 ps를 생성하고, 그 안에 하나의 방출기 pe를 추가합니다. 방출기는 (20, 20)에서 시작하여 100x100 픽셀의 직사각형 영역에서 파티클을 방출하도록 설정됩니다. 이후 상대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다음으로, 파티클 타입을 생성하고 pt_shape_flare 형태로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방출기는 생성된 타입의 파티클을 지속적으로 방출하도록 설정됩니다. 상대 모드가 활성화되었기 때문에 number의 값인 2는 방출기가 매 스텝마다 방출기 영역의 2%를 채우기 위해 필요한 파티클 수를 생성함을 의미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다양한 모양의 파티클 방출

// 원형 파티클 방출기 생성
part_emitter_region(ps, pe, 50, 150, 50, 150, ps_shape_circle, ps_distr_random);
part_emitter_relative(ps, pe, true);
part_emitter_stream(ps, pe, pt, 5);

예제 2: 파티클 폭발 효과

// 폭발 효과를 위한 방출기 설정
part_emitter_burst(ps, pe, pt, 10);

예제 3: 시간에 따른 파티클 수 조절

// 매 프레임마다 방출되는 파티클 수 조절
if (some_condition) {
    part_emitter_stream(ps, pe, pt, 3);
} else {
    part_emitter_stream(ps, pe, pt, 1);
}

이와 같은 방식으로 상대 모드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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