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지연 설정
이 문서는 파티클 방출기가 스트림 모드에서 처음으로 파티클을 생성하기 전에 지연 시간을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지연 시간은 delay_min
과 delay_max
사이의 랜덤 값으로 선택됩니다.
함수 구문
part_emitter_delay(ps, ind, delay_min, delay_max, delay_uni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ps | Particle System Instance | 방출기를 포함하는 파티클 시스템의 인덱스 |
ind | Particle Emitter ID | 방출기 인덱스 |
delay_min | Real | 지연의 최소값, delay_unit 으로 표현됨 |
delay_max | Real | 지연의 최대값, delay_unit 으로 표현됨 |
delay_unit | Time Source Unit Constant | delay_min 과 delay_max 가 표현되는 단위 |
반환값
N/A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사용법
var ps = part_system_create();
var emitter_id = part_emitter_create(ps);
part_emitter_delay(ps, emitter_id, 1, 5, pt_second);
예제 2: 다양한 지연 시간 설정
var ps = part_system_create();
var emitter_id = part_emitter_create(ps);
part_emitter_delay(ps, emitter_id, 0.5, 2, pt_second);
예제 3: 게임에서의 파티클 효과
var ps = part_system_create();
var emitter_id = part_emitter_create(ps);
part_emitter_delay(ps, emitter_id, 0, 3, pt_second);
예제 4: 사용자 입력에 따른 지연 시간 조정
var ps = part_system_create();
var emitter_id = part_emitter_create(ps);
var user_delay_min = get_user_input_min();
var user_delay_max = get_user_input_max();
part_emitter_delay(ps, emitter_id, user_delay_min, user_delay_max, pt_second);
이와 같은 방식으로 part_emitter_delay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파티클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