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초기화 함수
part_emitter_clear
함수는 지정된 파티클 시스템에서 주어진 방출기를 기본 상태로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방출기에서 스트리밍되고 있는 모든 파티클을 중지시키며, 방출기를 다시 사용하려면 part_emitter_region()
함수를 사용하여 지역 위치와 파티클 유형을 설정해야 합니다.
문법
part_emitter_clear(ps, in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ps | Particle System ID | 방출기가 포함된 파티클 시스템 |
ind | Particle Emitter ID | 초기화할 방출기의 인덱스 |
반환값
N/A
예제
part_emitter_clear(Sname, p_emit1);
위 코드는 변수 "p_emit1"에 인덱스가 지정된 파티클 방출기를 초기화합니다.
활용 예제
-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gml // 파티클 시스템 생성 var ps = part_system_create(); // 방출기 추가 var emitter = part_emitter_create(ps); // 방출기 설정 part_emitter_region(emitter, 0, 0, 100, 100, ps); // 파티클 방출 시작 part_emitter_burst(emitter, part_type, 10); // 방출기 초기화 part_emitter_clear(ps, emitter);
- 게임 오버 시 파티클 초기화
gml // 게임 오버 시 호출되는 함수 function game_over() { //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part_emitter_clear(ps, emitter); // 새로운 파티클 효과 생성 part_emitter_burst(emitter, explosion_type, 20); }
- 파티클 효과 재사용
gml // 파티클 효과를 재사용하기 위한 함수 function reset_particle_effect() { part_emitter_clear(ps, emitter); // 새로운 위치와 타입 설정 part_emitter_region(emitter, new_x, new_y, new_x + width, new_y + height, ps); part_emitter_burst(emitter, new_particle_type, 15); }
이와 같이 part_emitter_clear
함수를 활용하여 파티클 방출기를 초기화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