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초기화 함수

part_emitter_clear 함수는 지정된 파티클 시스템에서 주어진 방출기를 기본 상태로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방출기에서 스트리밍되고 있는 모든 파티클을 중지시키며, 방출기를 다시 사용하려면 part_emitter_region() 함수를 사용하여 지역 위치와 파티클 유형을 설정해야 합니다.

문법

part_emitter_clear(ps, in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ps Particle System ID 방출기가 포함된 파티클 시스템
ind Particle Emitter ID 초기화할 방출기의 인덱스

반환값

N/A

예제

part_emitter_clear(Sname, p_emit1);

위 코드는 변수 "p_emit1"에 인덱스가 지정된 파티클 방출기를 초기화합니다.

활용 예제

  1.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gml // 파티클 시스템 생성 var ps = part_system_create(); // 방출기 추가 var emitter = part_emitter_create(ps); // 방출기 설정 part_emitter_region(emitter, 0, 0, 100, 100, ps); // 파티클 방출 시작 part_emitter_burst(emitter, part_type, 10); // 방출기 초기화 part_emitter_clear(ps, emitter);
  2. 게임 오버 시 파티클 초기화 gml // 게임 오버 시 호출되는 함수 function game_over() { // 파티클 시스템 초기화 part_emitter_clear(ps, emitter); // 새로운 파티클 효과 생성 part_emitter_burst(emitter, explosion_type, 20); }
  3. 파티클 효과 재사용 gml // 파티클 효과를 재사용하기 위한 함수 function reset_particle_effect() { part_emitter_clear(ps, emitter); // 새로운 위치와 타입 설정 part_emitter_region(emitter, new_x, new_y, new_x + width, new_y + height, ps); part_emitter_burst(emitter, new_particle_type, 15); }

이와 같이 part_emitter_clear 함수를 활용하여 파티클 방출기를 초기화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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