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폭발 함수 설명
part_emitter_burst
함수는 특정 유형의 파티클을 폭발시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티클이 매 스텝마다 나타나야 하는 경우, 이 함수 대신 part_emitter_stream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노트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알람 및 파괴 이벤트에서 사용됩니다. 이는 한 번만 실행되는 코드로, part_emitter_region
함수에 의해 설정된 분포, 형태 및 위치에 따라 지정된 수의 파티클을 한 번에 생성합니다. 만약 방출기에 상대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number
매개변수는 실제 생성된 파티클 수가 아니라 방출기 영역의 밀도를 나타냅니다.
문법
part_emitter_burst(ps, ind, parttype, numbe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ps | Particle System ID | 방출기가 포함된 파티클 시스템 |
ind | Particle Emitter ID | 폭발할 방출기의 인덱스 |
parttype | Particle Type ID | 생성할 파티클의 인덱스 (유형) |
number | Real | 생성할 파티클의 수 또는 상대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밀도 (즉, 방출기 영역의 백분율) |
반환값
N/A
예제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1, p1, 30 + irandom(30));
위 코드는 선택된 방출기에서 30에서 60 사이의 랜덤한 수의 파티클을 폭발시킵니다.
활용 예제
1. 폭발 효과 생성
// 폭발 효과를 위한 파티클 방출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explosion, p_explosion, 50);
2. 적이 파괴될 때 파티클 방출
// 적이 파괴될 때 파티클 방출
if (health <= 0) {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death, p_debris, 20);
}
3.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방출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방출
if (event_triggered) {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event, p_event_particle, 10);
}
4. 상대 모드 사용
// 상대 모드에서 파티클 방출
part_emitter_relative(p_emit_relative);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relative, p_relative_particle, 50);
5. 랜덤한 파티클 수 생성
// 랜덤한 파티클 수 생성
var random_count = irandom_range(20, 40);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random, p_random_particle, random_count);
이러한 예제들은 part_emitter_burs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파티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