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방출기 폭발 함수 설명

part_emitter_burst 함수는 특정 유형의 파티클을 폭발시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파티클이 매 스텝마다 나타나야 하는 경우, 이 함수 대신 part_emitter_stream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노트

이 함수는 일반적으로 알람 및 파괴 이벤트에서 사용됩니다. 이는 한 번만 실행되는 코드로, part_emitter_region 함수에 의해 설정된 분포, 형태 및 위치에 따라 지정된 수의 파티클을 한 번에 생성합니다. 만약 방출기에 상대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number 매개변수는 실제 생성된 파티클 수가 아니라 방출기 영역의 밀도를 나타냅니다.

문법

part_emitter_burst(ps, ind, parttype, numbe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ps Particle System ID 방출기가 포함된 파티클 시스템
ind Particle Emitter ID 폭발할 방출기의 인덱스
parttype Particle Type ID 생성할 파티클의 인덱스 (유형)
number Real 생성할 파티클의 수 또는 상대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밀도 (즉, 방출기 영역의 백분율)

반환값

N/A

예제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1, p1, 30 + irandom(30));

위 코드는 선택된 방출기에서 30에서 60 사이의 랜덤한 수의 파티클을 폭발시킵니다.

활용 예제

1. 폭발 효과 생성

// 폭발 효과를 위한 파티클 방출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explosion, p_explosion, 50);

2. 적이 파괴될 때 파티클 방출

// 적이 파괴될 때 파티클 방출
if (health <= 0) {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death, p_debris, 20);
}

3.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방출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파티클 방출
if (event_triggered) {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event, p_event_particle, 10);
}

4. 상대 모드 사용

// 상대 모드에서 파티클 방출
part_emitter_relative(p_emit_relative);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relative, p_relative_particle, 50);

5. 랜덤한 파티클 수 생성

// 랜덤한 파티클 수 생성
var random_count = irandom_range(20, 40);
part_emitter_burst(global.Sname, p_emit_random, p_random_particle, random_count);

이러한 예제들은 part_emitter_burs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파티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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