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 시스템 정보 가져오기

이 문서는 GameMaker의 파티클 시스템 에셋에 대한 정보를 가져오는 particle_get_info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 에셋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반환된 구조체는 파티클 시스템 정보 구조체로, 여러 개의 파티클 방출기 정보 구조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기본 개념

particle_get_info 함수는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사용됩니다:

particle_get_info(partsys);

인자 설명

인자 이름 데이터 타입 설명
partsys Particle System Asset 정보를 가져올 파티클 시스템 에셋

반환 값

이 함수는 파티클 시스템 정보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파티클 시스템 정보 구조체

반환된 구조체는 다음과 같은 변수들을 포함합니다:

변수 이름 데이터 타입 설명
name String 파티클 시스템 에셋의 이름
xorigin Real 파티클 시스템의 X 원점
yorigin Real 파티클 시스템의 Y 원점
global_space Boolean 이 파티클 시스템이 전역 공간 파티클을 사용하도록 설정되었는지 여부
oldtonew Boolean 오래된 파티클이 새로운 파티클 뒤에 그려져야 하는지 여부
emitters Array of Particle Emitter Info Struct 방출기 정보 구조체의 배열

파티클 방출기 정보 구조체

각 방출기 정보 구조체는 다음과 같은 변수들을 포함합니다:

변수 이름 데이터 타입 설명
ind Particle Emitter ID 방출기 ID
name String 방출기 이름
mode Particle Emitter Mode Constant 파티클 방출 모드
enabled Boolean 방출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
number Real 매 프레임 생성할 파티클 수
relative Boolean 방출기가 상대 모드인지 여부
xmin Real 방출기 영역의 왼쪽 X 좌표
xmax Real 방출기 영역의 오른쪽 X 좌표
ymin Real 방출기 영역의 위쪽 Y 좌표
ymax Real 방출기 영역의 아래쪽 Y 좌표
distribution Particle Emitter Distribution Constant 파티클 분포 스타일
shape Particle Emitter Shape Constant 방출기 영역의 형태
parttype Particle Type Info Struct 방출기에서 사용하는 파티클 타입 정보

파티클 타입 정보 구조체

파티클 타입 정보 구조체는 다음과 같은 변수들을 포함합니다:

변수 이름 데이터 타입 설명
ind Particle Type ID 파티클 타입의 인덱스
sprite Sprite Asset 파티클 타입이 사용하는 스프라이트
frame Real 스프라이트의 서브 이미지
animate Boolean 스프라이트가 애니메이션인지 여부
stretch Boolean 애니메이션이 파티클의 수명에 걸쳐 늘어나는지 여부
random Boolean 랜덤 서브 이미지를 사용하는지 여부
shape Particle Shape Constant 파티클의 형태
size_xmin Real X 축의 최소 크기
size_ymin Real Y 축의 최소 크기
size_xmax Real X 축의 최대 크기
size_ymax Real Y 축의 최대 크기
speed_min Real 생성 시 파티클의 최소 속도
speed_max Real 생성 시 파티클의 최대 속도
dir_min Real 생성 시 파티클의 최소 방향
dir_max Real 생성 시 파티클의 최대 방향
color1 Colour 생성 시 파티클의 색상

활용 예제

예제 1: 파티클 타입 정보 가져오기

var _particle_info = particle_get_info(ps_Clouds);
var _asset_name = _particle_info.name;
var _arr_emitters = _particle_info.emitters;

if (array_length(_arr_emitters) > 0) {
    var _type_info = _arr_emitters[0].parttype;
    if (_type_info.additive) {
        show_debug_message("The first emitter in {0} creates shiny particles!", _asset_name);
    }
}

예제 2: 방출기 이름 나열하기

var _particle_info = particle_get_info(ps_Environment);
var _asset_name = _particle_info.name;
var _emitter_names = array_map(_particle_info.emitters, function(_element, _index) {
    return _element.name;
});
_emitter_names = string_join_ext(", ", _emitter_names);
show_debug_message("{0} contains the following particle emitters: {1}", _asset_name, _emitter_names);

이 예제들은 파티클 시스템 에셋에서 정보를 가져오고, 방출기 및 파티클 타입에 대한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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