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생성 함수 설명
effect_create_layer
함수는 지정된 레이어에서 간단한 파티클 효과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레이어 이름 또는 ID, 파티클 종류, 위치, 크기 및 색상을 입력받습니다. 크기는 세 가지 값 중 하나를 가질 수 있습니다: 0 (작음), 1 (중간), 2 (큼). ef_rain
및 ef_snow
효과는 x/y 위치를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제공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effect_create_layer(layer_id, kind, x, y, size, colou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layer_id | String 또는 Layer ID | 효과를 생성할 레이어 |
kind | Effect Type Constant | 생성할 효과의 종류 |
x | Real | 효과를 생성할 x 위치 (ef_rain 및 ef_snow에서는 사용되지 않음) |
y | Real | 효과를 생성할 y 위치 (ef_rain 및 ef_snow에서는 사용되지 않음) |
size | Real | 효과의 크기 (0 = 작음, 1 = 중간, 2 = 큼) |
colour | Colour | 효과의 색상 |
반환 값
- N/A
예제
예제 1
effect_create_layer("Particles", ef_spark, x, y, 1, c_yellow);
위 코드는 "Particles"라는 기존 레이어의 (x, y) 위치에 중간 크기의 노란색 스파크 파티클 효과(ef_spark)를 생성합니다. 이 코드는 객체의 Step 이벤트에 배치하여 지속적인 스파크의 흔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2: 비 오는 효과 생성
effect_create_layer("Weather", ef_rain, x, y, 0, c_white);
이 코드는 "Weather" 레이어에 작은 크기의 흰색 비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3: 눈 오는 효과 생성
effect_create_layer("Weather", ef_snow, x, y, 2, c_lightblue);
이 코드는 "Weather" 레이어에 큰 크기의 연한 파란색 눈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4: 불꽃 효과 생성
effect_create_layer("Effects", ef_fire, x, y, 1, c_red);
이 코드는 "Effects" 레이어에 중간 크기의 빨간색 불꽃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5: 연기 효과 생성
effect_create_layer("Effects", ef_smoke, x, y, 0, c_gray);
이 코드는 "Effects" 레이어에 작은 크기의 회색 연기 효과를 생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