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생성 함수 설명
effect_create_depth
함수는 주어진 깊이에서 간단한 입자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 함수는 깊이 값, 입자 종류, 위치, 크기 및 색상을 입력받습니다. 크기는 세 가지 값 중 하나를 가질 수 있습니다: 0 (작음), 1 (중간), 또는 2 (큼). ef_rain
과 ef_snow
효과는 x/y 위치를 사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제공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effect_create_depth(depth, kind, x, y, size, colou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depth | Real | 효과를 생성할 깊이 |
kind | Effect Type Constant | 생성할 효과의 종류 |
x | Real | 효과를 생성할 x 위치 (ef_rain 및 ef_snow에서는 사용되지 않음) |
y | Real | 효과를 생성할 y 위치 (ef_rain 및 ef_snow에서는 사용되지 않음) |
size | Real | 효과의 크기 (0 = 작음, 1 = 중간, 2 = 큼) |
colour | Colour | 효과의 색상 |
반환값
- N/A
예제
아래 코드는 큰 어두운 회색 폭발 입자 효과를 생성합니다.
effect_create_depth(depth, ef_explosion, x, y, 2, c_dkgray);
이 코드는 호출 인스턴스의 깊이와 x, y 위치에서 큰 어두운 회색 폭발 효과(ef_explosion
)를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 비 오는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depth(depth, ef_rain, x, y, 1, c_white);
- 눈 내리는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depth(depth, ef_snow, x, y, 0, c_lightblue);
- 불꽃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depth(depth, ef_fire, x, y, 2, c_orange);
- 폭발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depth(depth, ef_explosion, x, y, 1, c_red);
- 연기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depth(depth, ef_smoke, x, y, 0, c_gray);
이와 같이 effect_create_depth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입자 효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