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생성 함수 설명

effect_create_below 함수는 방의 모든 인스턴스 아래에 간단한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 효과는 실제로 깊이 50에서 생성됩니다. ef_rainef_snow 효과는 x/y 위치를 사용하지 않지만, 위치 값을 제공해야 합니다. 효과의 크기는 0, 1, 2 중 하나의 값을 가질 수 있으며, 각각 작음, 중간, 큼을 의미합니다.

함수 문법

effect_create_below(kind, x, y, size, colou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kind 효과 유형 상수 생성할 효과의 종류 (위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 사용)
x 실수 효과의 x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y 실수 효과의 y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size 실수 효과의 크기
colour 색상 효과의 색상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는 effect_create_below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연기 효과 생성

if (speed > 0) {
    effect_create_below(ef_smoke, x, y, 0, c_gray);
}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속도가 0보다 클 때마다 x, y 좌표에서 작은 회색 연기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2: 비 효과 생성

if (is_raining) {
    effect_create_below(ef_rain, x, y, 1, c_blue);
}

이 코드는 비가 내리고 있을 때 중간 크기의 파란색 비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3: 눈 효과 생성

if (is_snowing) {
    effect_create_below(ef_snow, x, y, 2, c_white);
}

눈이 내리고 있을 때 큰 흰색 눈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4: 불꽃 효과 생성

if (is_on_fire) {
    effect_create_below(ef_fire, x, y, 1, c_red);
}

불이 붙어 있을 때 중간 크기의 빨간색 불꽃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와 같이 effect_create_below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방의 인스턴스 아래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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