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생성 함수 설명
effect_create_below
함수는 방의 모든 인스턴스 아래에 간단한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 효과는 실제로 깊이 50에서 생성됩니다. ef_rain
과 ef_snow
효과는 x/y 위치를 사용하지 않지만, 위치 값을 제공해야 합니다. 효과의 크기는 0, 1, 2 중 하나의 값을 가질 수 있으며, 각각 작음, 중간, 큼을 의미합니다.
함수 문법
effect_create_below(kind, x, y, size, colour);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kind | 효과 유형 상수 | 생성할 효과의 종류 (위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 사용) |
x | 실수 | 효과의 x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
y | 실수 | 효과의 y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
size | 실수 | 효과의 크기 |
colour | 색상 | 효과의 색상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는 effect_create_below
함수를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연기 효과 생성
if (speed > 0) {
effect_create_below(ef_smoke, x, y, 0, c_gray);
}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속도가 0보다 클 때마다 x, y 좌표에서 작은 회색 연기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2: 비 효과 생성
if (is_raining) {
effect_create_below(ef_rain, x, y, 1, c_blue);
}
이 코드는 비가 내리고 있을 때 중간 크기의 파란색 비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3: 눈 효과 생성
if (is_snowing) {
effect_create_below(ef_snow, x, y, 2, c_white);
}
눈이 내리고 있을 때 큰 흰색 눈 효과를 생성합니다.
예제 4: 불꽃 효과 생성
if (is_on_fire) {
effect_create_below(ef_fire, x, y, 1, c_red);
}
불이 붙어 있을 때 중간 크기의 빨간색 불꽃 효과를 생성합니다.
이와 같이 effect_create_below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방의 인스턴스 아래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