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생성 함수 설명
이 문서는 effect_create_above
함수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함수는 방의 모든 인스턴스 위에 간단한 효과를 생성합니다. 실제로는 깊이 -15000에서 생성됩니다.
효과 유형
ef_rain
과 ef_snow
효과는 x/y 위치를 사용하지 않지만, 위치 값을 제공해야 합니다. 효과의 크기는 0, 1, 2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각각 작음, 중간, 큼을 의미합니다.
사용 가능한 상수
효과 유형 상수 | 설명 |
---|---|
ef_cloud |
다양한 크기의 랜덤 구름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
ef_ellipse |
확장하는 타원을 생성하는 효과 |
ef_explosion |
확장하고 사라지는 폭발 효과 |
ef_firework |
여러 개의 작은 입자를 생성하여 불꽃놀이 폭발을 만드는 효과 |
ef_flare |
빛나는 점이 확산되었다가 사라지는 효과 |
ef_rain |
화면 상단에서 떨어지는 비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
ef_ring |
확장하고 사라지는 원을 생성하는 효과 |
ef_smoke |
작은 연기 기둥을 생성하는 효과 |
ef_smokeup |
화면 위로 올라가는 연기 기둥을 생성하는 효과 |
ef_snow |
화면에서 떨어지는 여러 개의 눈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
ef_spark |
작은 불꽃을 생성하는 효과 |
ef_star |
별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
구문
effect_create_above(kind, x, y, size, colour);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kind |
효과 유형 상수 | 생성할 효과의 종류 (위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 사용) |
x |
실수 | 효과의 x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
y |
실수 | 효과의 y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
size |
실수 | 효과의 크기 |
colour |
색상 | 효과의 색상 |
반환 값
- 해당 없음
예제 코드
if (health <= 0) {
effect_create_above(ef_explosion, x, y, 1, c_yellow);
instance_destroy();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의 health
변수가 0 이하일 경우, 중간 크기의 노란색 폭발 효과를 인스턴스 위에 생성하고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활용 예제
- 구름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cloud, x, y, 0, c_white);
- 눈 내리는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snow, x, y, 2, c_white);
- 폭발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explosion, x, y, 1, c_red);
- 불꽃놀이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firework, x, y, 1, c_yellow);
- 연기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smoke, x, y, 0, c_gray);
이와 같이 다양한 효과를 생성하여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