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생성 함수 설명

이 문서는 effect_create_above 함수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 함수는 방의 모든 인스턴스 위에 간단한 효과를 생성합니다. 실제로는 깊이 -15000에서 생성됩니다.

효과 유형

ef_rainef_snow 효과는 x/y 위치를 사용하지 않지만, 위치 값을 제공해야 합니다. 효과의 크기는 0, 1, 2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각각 작음, 중간, 큼을 의미합니다.

사용 가능한 상수

효과 유형 상수 설명
ef_cloud 다양한 크기의 랜덤 구름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ef_ellipse 확장하는 타원을 생성하는 효과
ef_explosion 확장하고 사라지는 폭발 효과
ef_firework 여러 개의 작은 입자를 생성하여 불꽃놀이 폭발을 만드는 효과
ef_flare 빛나는 점이 확산되었다가 사라지는 효과
ef_rain 화면 상단에서 떨어지는 비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ef_ring 확장하고 사라지는 원을 생성하는 효과
ef_smoke 작은 연기 기둥을 생성하는 효과
ef_smokeup 화면 위로 올라가는 연기 기둥을 생성하는 효과
ef_snow 화면에서 떨어지는 여러 개의 눈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ef_spark 작은 불꽃을 생성하는 효과
ef_star 별 입자를 생성하는 효과

구문

effect_create_above(kind, x, y, size, colour);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kind 효과 유형 상수 생성할 효과의 종류 (위에 나열된 상수 중 하나 사용)
x 실수 효과의 x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y 실수 효과의 y 위치 (관련이 있을 경우)
size 실수 효과의 크기
colour 색상 효과의 색상

반환 값

  • 해당 없음

예제 코드

if (health <= 0) {
    effect_create_above(ef_explosion, x, y, 1, c_yellow);
    instance_destroy();
}

위의 코드는 인스턴스의 health 변수가 0 이하일 경우, 중간 크기의 노란색 폭발 효과를 인스턴스 위에 생성하고 인스턴스를 파괴합니다.

활용 예제

  1. 구름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cloud, x, y, 0, c_white);
  2. 눈 내리는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snow, x, y, 2, c_white);
  3. 폭발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explosion, x, y, 1, c_red);
  4. 불꽃놀이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firework, x, y, 1, c_yellow);
  5. 연기 효과 생성 gml effect_create_above(ef_smoke, x, y, 0, c_gray);

이와 같이 다양한 효과를 생성하여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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