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텍스처 미립 필터 설정
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ip_filte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현재의 미립 필터 모드를 세 가지 지원되는 유형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미립 필터링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수 | 설명 |
---|---|
tf_point |
미리 맵 레벨 간의 필터링을 비활성화합니다. 이로 인해 텍스처 전환이 눈에 띄게 보일 수 있지만, 성능은 가장 좋습니다. |
tf_linear |
미리 맵 레벨 간의 선형 필터링을 활성화합니다. 텍스처 전환을 부드럽게 하지만 성능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
tf_anisotropic |
미리 맵 레벨 간의 비등방성 필터링을 활성화합니다. 텍스처 전환 품질을 크게 개선하고 다른 필터링 모드에서 보이는 흐림을 줄일 수 있지만,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문법
gpu_set_tex_mip_filter(filter);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filter |
Mipmapping Filter Constant | 사용할 미립 필터 모드 (상수, 기본값: tf_point ) |
반환값
- N/A
활용 예제
다음 코드는 키보드를 체크하여 특정 키가 눌리면 현재 미립 필터를 가져와서 다음 값으로 전환합니다. 다양한 모드를 순환합니다.
if (keyboard_check(vk_enter)) {
switch(gpu_get_tex_mip_filter()) {
case tf_point:
gpu_set_tex_mip_filter(tf_linear);
break;
case tf_linear:
gpu_set_tex_mip_filter(tf_anisotropic);
break;
case tf_anisotropic:
gpu_set_tex_mip_filter(tf_point);
break;
}
}
추가 활용 예제
- 게임 설정 메뉴에서 필터링 모드 변경
gml if (menu_option_selected) { gpu_set_tex_mip_filter(selected_filter_mode); }
- 성능 모니터링에 따른 필터링 조정
gml if (performance_low) { gpu_set_tex_mip_filter(tf_point); } else { gpu_set_tex_mip_filter(tf_anisotropic); }
- 레벨에 따라 필터링 모드 다르게 설정
gml if (current_level == 1) { gpu_set_tex_mip_filter(tf_linear); } else { gpu_set_tex_mip_filter(tf_anisotropic); }
이와 같이 gpu_set_tex_mip_filte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필터링 모드를 설정하고, 게임의 성능이나 시각적 품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