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텍스처 미립 필터 설정

이 문서에서는 gpu_set_tex_mip_filte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현재의 미립 필터 모드를 세 가지 지원되는 유형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미립 필터링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수 설명
tf_point 미리 맵 레벨 간의 필터링을 비활성화합니다. 이로 인해 텍스처 전환이 눈에 띄게 보일 수 있지만, 성능은 가장 좋습니다.
tf_linear 미리 맵 레벨 간의 선형 필터링을 활성화합니다. 텍스처 전환을 부드럽게 하지만 성능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tf_anisotropic 미리 맵 레벨 간의 비등방성 필터링을 활성화합니다. 텍스처 전환 품질을 크게 개선하고 다른 필터링 모드에서 보이는 흐림을 줄일 수 있지만, 성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문법

gpu_set_tex_mip_filter(filter);

인수

인수 유형 설명
filter Mipmapping Filter Constant 사용할 미립 필터 모드 (상수, 기본값: tf_point)

반환값

  • N/A

활용 예제

다음 코드는 키보드를 체크하여 특정 키가 눌리면 현재 미립 필터를 가져와서 다음 값으로 전환합니다. 다양한 모드를 순환합니다.

if (keyboard_check(vk_enter)) {
    switch(gpu_get_tex_mip_filter()) {
        case tf_point:
            gpu_set_tex_mip_filter(tf_linear);
            break;
        case tf_linear:
            gpu_set_tex_mip_filter(tf_anisotropic);
            break;
        case tf_anisotropic:
            gpu_set_tex_mip_filter(tf_point);
            break;
    }
}

추가 활용 예제

  1. 게임 설정 메뉴에서 필터링 모드 변경 gml if (menu_option_selected) { gpu_set_tex_mip_filter(selected_filter_mode); }
  2. 성능 모니터링에 따른 필터링 조정 gml if (performance_low) { gpu_set_tex_mip_filter(tf_point); } else { gpu_set_tex_mip_filter(tf_anisotropic); }
  3. 레벨에 따라 필터링 모드 다르게 설정 gml if (current_level == 1) { gpu_set_tex_mip_filter(tf_linear); } else { gpu_set_tex_mip_filter(tf_anisotropic); }

이와 같이 gpu_set_tex_mip_filter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필터링 모드를 설정하고, 게임의 성능이나 시각적 품질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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